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서브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URL http://m.lifeplanet.co.kr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최초로 생명보험 모바일 청약이 구현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키워드 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라이프플래닛생명,KYOBO LIFEPLANET,LIFEPLANET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4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주)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작사

교보정보통신(주) 정보보기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창원,이금홍
기획권두혁,안나리,김경아
디자인김정두,박혜은사원
개발박상용,최용성,오영호,박경서,권대준,김종철,조정훈,임장혁,하정은
퍼블리싱임국태,김혜련
PMO하종원,권재충
웹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기존 PC에서 제공되는 기능과 같은 수준의 기능을 구현, 오로지 모바일만으로도 보험료 설계 및 가입, 보험계약관리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구축하고자 했다.

2. 기획 의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가입한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일상에서 라이프플래닛을 접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모습의 자체 제작 이미지를 메인에 집중적으로 배치하고, 따뜻하고 친근한 일러스트와 색감을 통해 보험가입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보험 상품을 더욱 친숙하고 쉽게 풀어내는 데 중점을 뒀다.

3. 특징
개편 초반부터 정기적으로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해 사용자가 불편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 지속해서 개선했다. 보험 상품 설계 및 청약 페이지의 단순함과 명확한 레이아웃, 단순화된 화면 구성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기존 가입고객의 패턴을 분석해 상품 설계 단계에서 '추천설계'를 제공해 고객 스스로 보험 상품을 판단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핵심적이면서도 복잡한 서비스인 보험가입 프로세스를 최대한 단순하게 제공하기 위해 항목별로 그룹화해 카드 형태로 구성해 정보 입력에 대해 고객이 명확하고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4. 주요 서비스
가입절차별 입력 내용이 '마이플랜'에 자동 저장돼 최대 30일간 PC 및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저장 내용을 확인하고 가입절차를 이어갈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CS 매니저에게 전화를 통해 가입 일부를 진행하고 이어서 고객이 중요한 내용을 확인하고 공인인증을 하면 청약이 완료되는 다이렉트보험과 인터넷보험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청약서비스도 구축했다. 또한, 금융권 최초 핀테크를 접목해 카카오페이로 초회 보험료를 결제하는 혁신적인 결제 방식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자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