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Loving your Life, L.POINT
서브타이틀 엘포인트
L.POINT
URL http://www.lpoint.com 사이트보기
소개 세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롯데의 새로운 통합 멤버십, L.POINT
키워드 롯데패밀리 통합 멤버십,롯데포인트의 새이름,L.POINT,Big Pleasure,L.TEM,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회원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생활
소속사 롯데멤버스㈜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주)이포넷 정보보기

제작진
PM안민식
기획안민식
디자인한경숙,박소연
개발차정권,이현선
퍼블리싱류경진,박종찬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및 특징
L.POINT는 롯데멤버스의 새 이름으로 약 2,800만 회원을 갖춘 롯데그룹의 다양한 인프라와 경쟁력 있는 40여 개 그룹/외부 제휴사를 결합한 통합 멤버십 서비스이다.

L.POINT 웹사이트의 가장 큰 역할은 정보 전달로 정의했다. 정보 전달의 역할을 구분하면 1) 새로운 L.POINT 브랜드에 대한 정보, 2) 포인트 적립 및 사용처에 대한 정보, 3) 이벤트에 대한 정보, 4) APP 서비스 정보 등으로 할 수 있다. 고객의 행동 패턴을 보면 웹사이트의 재방문 빈도가 매우 낮은 수준이었다. 그래서 서비스에 대한 정보 습득을 위해 최초로 웹사이트 방문하고 포인트 적립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는 모든 액션이 앱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웹사이트 재방문이 적을 수 밖에 없다. 즉, 고객이 L.POINT 서비스의 전반적인 이해와 포인트 적립및 사용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위의 정보들을 효과적이고 쉽게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제작했다.

또한, BI가 변경됨에 따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전달하고 이를 각인시키기 위해 브랜드 컬러나 심볼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메인 페이지의 UI는 심볼의 세이프(Shape)를 사용해 브랜딩을 강화했고, 텍스트 위주의 정보전달이 아닌 일러스트, 픽토그램 등을 활용한 시각화된 정보전달 방식으로 구현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