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설화수
Sulwhasoo
서브타이틀 설화수, 아시아의 지혜가 담긴 홀리스틱 뷰티
Sulwhasoo, Holistic beauty from Asian wisdom
URL http://www.sulwhasoo.com 사이트보기
소개 아시아를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의 글로벌 프로젝트
키워드 리브랜딩,아이덴티티,반응형웹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아모레퍼시픽
제작사

(주)이롭게 정보보기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배경]
설화수는 반세기 가까이 사랑받아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설화수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을 넘어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설화수의 새로운 온라인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중요한 과제였다. 2014년 5월에 착수한 프로젝트로 10개국 사이트에 대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 현재 한국, 중국, 인터내셔널 버전의 사이트를 구축 완료하였다.

[기획 의도]
설화수 프로젝트는 국내와 해외의 타켓 고객에 대한 고려가 각각 필요했으며 각기 다른 두 가지 축을 하나의 사이트에 담아야 하는 부분이 매우 난해했다. 국내 고객들에게 설화수는 너무나 익숙한 브랜드였고 기존의 포지셔닝이 견고했다. 이에 따라 '한방 화장품' 또는 '엄마들이 쓰는 화장품'이라는 낡은 이미지를 희석시키기 위해서 디자인 뿐 아니라 모든 컨텐츠를 원점에서 다시 기획하고 재구성했다. 전세계의 해외 고객들에게 설화수는 아직 다소 낯선 브랜드였고 럭셔리 브랜드로서 아시아를 대표로 하는 느낌을 줄 수 있어야 했다. 한방 용어에 대한 낯선 표현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브랜드와 제품을 최대한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디자인 컨셉]
초기 요건 분석 단계에서 '아시아적이면서 현대적으로', '직관적이면서 우아하게'와 같은 명쾌하게 정의되지 않는 추상적이고 복잡적인인 요건들이 많은 편이었다. 아시아적인 느낌을 줘야 했지만 그것이 일본이나 중국을 떠올리는 요소가 아니어야 했다. 한국적인 요소를 사용하더라도 그것이 고루한 느낌을 주지 않아야 했다. 많은 자료를 검토하고 스터디하면서 한지, 전통옷감 등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완전히 물체를 덮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담겨진 형상을 미루어 유추할 수 있는 점이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이야기하는 설화수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사이트 전체적으로 그리드를 복잡하게 짜지 않으면서 반 분할의 레이아웃을 적용하였고, 반투명의 '막' 효과를 적용하면서 디자인 컨셉을 잡았다.

[모바일 최적화]
설화수 사이트는 최대한 장식적인 요소를 걷어 내면서 럭셔리 브랜드에 걸맞는 느낌을 표현해야 했기에, 페이지마다 자바스크립트를 통한 모션 구현이 있었다. PC버전을 그대로 플루이드 방식으로 적용하기에 무리가 있는 디자인이었으며, 이에 따라 모든 페이지에 대해서 모바일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다.

[구현 범위]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JAVA 기반의 Adobe AEM으로 구축되었다. 웹프로그래밍과 관련해서는 CDN을 통한 도메인 분배, 옴니츄어 적용, 제품 정보 통합 관리 시스템 연계, 스파 예약 관리 기능, SSO 연동, 기타 API 연동 작업이 포함되었다. 프론트엔드 개발 부문에서는 모바일 최적화 외에도 페이지 스피드 개선 작업, 크로스 브라우징, 디바이스 최적화, 웹접근성 인증 마크 획득이 병행되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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