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청정원 브랜드 사이트
Chungjungone Brand Site
서브타이틀 청정원
Chungjungone
URL http://www.chungjungone.com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 푸드를 아는 사람들 청정원의 브랜드 웹사이트
키워드 식음료,Food Specialists,푸드노하우,청정원프렌즈,레시피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제품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대상(주)
제작사

리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윤전
기획이옥자
디자인정자미,안지원
퍼블리싱유혜경
개발김완재
웹사이트 설명 2008년부터 운영해온 대상(주)의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의 공식 웹사이트로써
오랜기간 쌓아온 식품전문가로써의 노하우를 통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푸드스타일을 제안하고자
기존의 타이포그래피를 전면으로 한 디자인 위주에서, 콘텐츠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보다 직관적이고 심플한 카드형 구조의 반응형 웹사이트로 개편 하였습니다.
더불어 SNS 간편로그인 도입을 통해 회원가입 없이도 웹과 모바일에서 댓글 및 이벤트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개선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2016년 3월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사용자가 메인화면에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영역별 서비스 및 콘텐츠를 펼쳐서 제공하되,
반복된 단순 카드형 프레임이 줄 수 있는 지루함과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다양한 사이즈와 배열을 통해 역동성과 호기심을 유발시킬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상단의 검색툴을 통해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서비스나 콘텐츠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청정원 사이트와 각 브랜드 SNS 플랫폼 간의 연계성 강화 및 사용자 상호 유입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각 서비스 페이지에 연관된 SNS의 콘텐츠 및 이벤트 등을 노출하고, 청정원 사이트의 각 콘텐츠 페이지를 SNS로 스크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이미지형 레시피 서비스에 '식재료 구입방법' 및 '요리방법', '푸드 실험'까지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 푸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를 강화하고,
주부 커뮤니티인 '자연주부단' 서비스를 성인 남녀 누구나를 대상으로하는 '청정원 프렌즈'로 개편하여 다양한 계층이 활동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밖에도 '청정원 푸드박스', 청정원의 쿠킹스튜디오를 활용한 '청정원요리공방', '함께쿠클' 등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사용들이
청정원의 브랜드와 제품, 요리 노하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후 청정원 브랜드 사이트는 청정원의 대표 Brand Experience Platform 으로써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청정원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