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풀무원
Pulmuone
서브타이틀 풀무원
Pulmuone
URL http://www.pulmuone.kr/ 사이트보기
소개 온라인 브랜드 가치 증대와 올바른 여론형성을 위한 풀무원의 브랜드저널
키워드 브랜드저널,풀무원식품,소통채널,바른먹거리,로하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중견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주)풀무원
제작사

(주)브릭스리퍼블릭 정보보기

제작진
PM한현희 이사
PMO임형준 이사
기획류향란 부장
디자인박홍규 실장
개발이영찬 실장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기업 여론 위기 시 정보제공과 올바른 여론 형성 및 온라인에서 풀무원의 기업 &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고 증대하는 공식적인 미디어 채널의 필요성 상승에 대응하고자 하였습니다. 고객에게 브랜드의 긍정적인 경험과 가치전달을 통해 풀무원 ‘온라인 브랜드 가치증대와 기업 전용 소통채널’ 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특징]
풀무원의 대고객 소통 채널 구축과 적극적인 콘텐츠 운영을 통해 디지털 소통채널 플랫폼 구축을 통해 브랜드저널 실현하여 풀무원만의 전용 소통채널 확보와 풀무원 브랜드 저널 컨셉 구축을 통한 차별화 전략 구축 이후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단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 구현하였습니다.

1. 마음을 담다.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만큼,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사회공헌 및 지속가능경영, 공장 견학에 대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노출하였습니다. 또한, SNS, 뉴스룸을 통해 고객과의 객관적이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채널을 구축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2. 풀무원 답다.
원재료 그대로를 살려 고객에게 전하듯,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하였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는 Full Screen scrolling 방식으로 정보 전달의 직관성과 유져중심의 UI/UX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웹 전반 풀무원의 실사 이미지를 사용하여 풀무원의 가치를 전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자연을 닮다.
어떤 시선으로 보아도 아름다운 자연처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가독성이 높고 탐색이 용이한 반응형 웹 디자인을 구현하였습니다. 반응형 웹을 통해 고객은 풀무원 브랜드의 긍정적인 경험과 가치를 전달 받을 것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050801184940929399.ppt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