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예스24 모바일
YES24 MOBILE
서브타이틀 예스24 모바일
YES24 MOBILE
URL http://m.yes24.com/?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키워드 예스24,YES24,서점,대표서점,,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6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전문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도서/음반/악기 쇼핑몰
소속사 예스이십사주식회사
제작사

예스이십사주식회사 정보보기

제작진
PM권미란
기획김관욱,권미란대리
디자인김상훈
퍼블리싱장동준
개발박승이,박소현,박승영
DBA임종화
웹사이트 설명 1. 제작목적
예스24의 대표상품인 ‘도서’를 포함하여 ‘eBook/e연재/중고상품/GIFT/패션/음반/DVD’의 다양한 상품을 효과적으로 추천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개편하였다.

2. 특징
1) 기획 및 사용성
ㄱ. 모바일 사용성을 고려한 상품노출 확대 :
플리킹 및 스크롤 등의 모바일 특수한 사용환경을 고려하여 많은 상품을 노출 하되,
동선에 혼란을 최소화 하도록 구성하였다.
ㄴ. 예스24의 강점인 다양한 서비스 ‘영화/공연/채널예스/블로그’의 컨텐츠 활용을 통한 도서 판매 활성화 :
블로그 상품 리뷰, 영화/공연 정보, 채널예스 기사 등 예스24 컨텐츠를 활용한 도서상품 추천하는 공간을 구성하여 컨텐츠 연계 상품판매 활성화를 하였다.
ㄷ. 베스트셀러 및 실시간 인기검색어 강화 :
베스트셀러를 성별/연령별에 따른 데이터를 제공하고, 예스24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검색어를 1시간 단위로 집계하여 제공함으로써 즉흥적이고 흥미를 선호하는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2) 디자인 및 기술 특징
ㄱ. Look&Feel 개선 :
라이트한 배색과 간결한 아이콘의 구성으로 상품정보의 가독성을 높였다.
ㄴ. 배너디자인 개선 :
핵심 카피와 대표 이미지 구성으로 이벤트 및 행사 내용 집중도를 높였다.
ㄷ. 스퀘어 UX 적용 :
스퀘어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해상도별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제공하여 다양한 상품군으로 쉬운 접근과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ㄹ. 반응형 웹 기술 확대 :
패드 등 높은 해상도에 맞는 상품정보 구성으로 최적화 된 공간 활용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홈, 상품상세, 결제, 바이백 등)
ㅁ. CSS 애니메이션 적용 :
JQuery 방식이 아닌 CSS 애니메이션을 기술을 도입하여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을 연출했다.
ㅂ. 플리킹 방식 개선 :
해외 오픈 소스가 아닌 네이버 진도 최신 버전 적용하여 보다 안정적인 기술을 제공했다.
ㅅ. 웹접근성 강화 :
HTML5, CSS3등 웹표준 방식의 마크업은 기본이며 대체 텍스트 및 링크스타일을 적용하여 웹접근성을 높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