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라네즈 글로벌 롤아웃
LANEIGE Global Roll-out
서브타이틀 라네즈
LANEIGE
URL http://www.laneige.com/sg/en 사이트보기
소개 라네즈 글로벌(8개 언어 기반, 12개국) 통합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키워드 라네즈,글로벌 통합 플랫폼,글로벌 Roll-out,글로벌 댓글,반응형웹,AEM 기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글로벌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아모레퍼시픽
제작사

(주)이모션글로벌 정보보기

(주)스프링웍스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영준 PM
기획김은정 PL,이정아 선임,백승엽 선임,김미선 선임,전용수 선임,송하연 주임,김구름 주임
디자인이동석 PL,이준호 책임,박준우 선임,황원영 선임
개발스프링웍스
퍼블리싱스프링웍스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전 세계 글로벌 고객에게 일관된 라네즈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고, 효율적인 통합 구축 및 운영기반을 마련했다. 이로써, 라네즈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8개 언어 기반 12개국(한국,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미국, 캐나다, 필리핀) 대상의 총 14개 웹사이트로 제작했다.

[기획의도]
'Global Young Premium Cosmetics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목표로, 고객이 라네즈 브랜드의 매력과 가치를 뷰티 스튜디오를 방문하듯 입체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징]
-글로벌 롤아웃을 고려한 라네즈 스텐다드 템플릿 구축
콘텐츠 유형별 레이아웃과 구성을 적용한 라네즈 스텐다드 템플릿을 구축함으로써, 라네즈 웹사이트의 글로벌 롤아웃 및 브랜드 웹사이트의 쇼핑몰로 확장을 용이하게 했다.

-글로벌 거버넌스 체계 수립을 통한 글로벌 통합 플랫폼의 효율적인 운영체계 확립
글로벌 거버넌스 체계 수립을 통해, 국가별 상이했던 솔루션을 통일하고 글로벌 운영정책을 정립함으로써, 글로벌 통합 플랫폼의 효율적인 운영체계를 확립했다.

-글로벌 고객에게도 동일한 경험과 감성 전달
콘텐츠 Richness의 확보 및 글로벌 공통 적용을 통해, 라네즈 브랜드의 전 세계 동일한 경험을 가능하게 했다.

-고객 체험 및 공감 콘텐츠의 강화
고객이 라네즈 브랜드를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 콘텐츠를 풍부하게 구성했다.
- K-Beauty Know-how를 동영상으로 전달하는 "School of K-Beauty"
- 성격, 생활습관, 피부 고민을 바탕으로 한 뷰티 진단 서비스 "Beauty Finder"
- 뷰티, 패션, 컬쳐, 트렌드의 다양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Magazine"
- 라네즈 브랜드의 가치를 매력적인 비주얼 콘텐츠로 전달하는 "Sparkling Beauty"

-고객 커뮤니케이션 측면 강화
글로벌 댓글을 구현함으로써, 상품별 각국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 교류가 가능하도록 했다.

-O2O 서비스 제공을 통한 브랜드 체험기회 확대
온라인에서 샘플신청 후 고객이 직접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샘플을 수령할 수 있는 O2O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라네즈 제품체험 및 오프라인 매장방문 기회를 확대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반영한 디자인
라네즈 브랜드 아이덴티티(Luminous, Vital Power of Water, Youthful Sprit)를 활기차고 명쾌한 느낌의 컬러, 선명하고 진한 타이포그래픽, 청량한 느낌의 배색, 절제되고 세련된 아이콘을 활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
반응형 웹 구현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하고, 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운영 편의성을 향상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