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나를 위한 보험, 현대라이프 ZERO
Hyundailife ZERO
서브타이틀 나를 위한 보험, 현대라이프 ZERO
Hyundailife ZERO
URL https://zero.co.kr/process/m_main.hl 사이트보기
소개 상황과 필요에 따라 나를 위한 보험을 쉽게 찾는 모바일 다이렉트 플랫폼
키워드 나를 위한 보험,현대라이프 ZERO,ZERO 보험,건강보험,질병보험,상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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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현대라이프생명
제작사

나루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주)피싱트리 정보보기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 개인의 생활습관/환경/체질에 따라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모바일 다이렉트 채널
기존의 모바일 다이렉트 웹사이트는 빠른 보험료 계산을 강조하며, 고객의 이름, 성별, 전화번호를 수집하는 기능이 강조되었다. 보험에 대한 자발적 니즈를 갖고 있는 고객이라도 나에게 어떤 상품이 필요하고, 어느 수준의 보장이 적합한지 이해하기도 전에 저렴한 보험료, 경품 제공을 앞세워 가입을 독촉하는 Push형 영업방식이 그대로 유지된 셈이다. 현대라이프 ZERO 모바일웹에서는 고객이 자신의 상황에서 가질 수 있는 생활습관과 일상환경, 체질적 고민을 선택하면, 고민에 따라 질병과 상해의 위험도를 진단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시해준다.
즉, 기존 다이렉트 채널에서는 성별과 연령 정보만으로 일률적으로 상품 제안을 했다면, 현대라이프 ZERO 모바일웹에서는 같은 성별과 연령이라도 직업,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꼭 필요한 상품을 제안받게 된다. 40세 여성이라도 직장인과 주부의 고민은 다르고 야외활동을 얼마나 즐기는지 가족력은 있는지에 따라서도 대비해야 하는 위험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고민 선택 과정에서 고객은 본인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추천된 상품에 대해 스스로 확신을 가지고 의사결정할 수 있다. 실제로, 가입 고객의 약 50%가 이러한 알고리즘 방식의 추천 상품을 가입하였다.
아울러, 나에게 맞춰 상품을 쉽게 설계할 수 있는 기능도 다른 다이렉트 채널 대비 부각되는 부분이다. 보장기간과 보장금액은 얼마로 하며, 순수보장형과 환급형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지 결정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나에게 맞는 옵션을 선택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 현대카드 결제 시 10% 할인 혜택 제공, 보험료 부담 줄여
다이렉트 채널의 장점인 합리적인 보험료도 놓치지 않았다. 다이렉트 전용상품으로 사업비를 낮추고, 여기에 현대카드 결제 시 10% 할인 혜택까지 더 했다. 현대카드의 이용실적이나 포인트 차감 등 별도의 조건 없이 2년간 매월 보험료를 10% 할인해 준다. 2년이 지난 후에도 만기까지 현대라이프가 제공하는 5%의 할인 혜택이 유지된다. 또한, 나를 위한 추천설계나 상품을 SNS로 공유하면 보험 가입 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ZERO Cash’를 5천원까지 쌓아준다.

● 모바일 중심의 쉽고 간편한 고객 경험 제공에 집중
고객 커뮤니케이션도 모바일로 집중시켰다. 웹사이트에서 내 보관함에 저장한 설계내역, ‘ZERO Cash’ 보유 현황을 소멸 전 문자로 알려주어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했고, 가입자는 결제 완료와 동시에 그리고 이후 1년에 한 번씩 카카오 알림톡으로 가입한 보험의 주요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
현대라이프생명은 디지털의 역할이란 고객에게 혁신적으로 쉬운 보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모바일을 중심으로 고객의 보험 이용 전 과정에서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킬 계획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09031702863654512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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