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나의 여행 아바타 오즈, 로마를 보여줘!
My Travel Avatar OZ, Travel Rome for Me
서브타이틀 오즈, 로마를 보여줘!
OZ, Travel Rome for Me
URL http://story.flyasiana.com/rome/ 사이트보기
소개 당신이 보고 싶은 로마를 당신이 원하는대로 아시아나항공의 로마 가상여행
키워드 아시아나항공,로마,360도VR,가상여행,A380,1일2회출항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서비스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유통/판매/운송 > 운송
소속사 아시아나항공
제작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형준 국장,박찬수 CD
기획안주승 차장,김대근 과장
디자인김상현 차장
개발천동일 실장
퍼블리싱이재성 과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여럿이 보다는 혼자, 여러 곳보다는 디테일하게, 명소보단 내가 좋아하는 곳, 현지인스럽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여행 트렌드에 맞춰 여행지(취항지)에 대한 개인화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필요성이 확인되었고, 할인율과 가격을 앞세우는 Low Cost Carrie(저가항공)들의 마케팅 공세 속에서 아시아나항공이 가진 Full Service Carrier로서의 자긍심과 정체성이 표현될 수 있도록 LCC의 운항이 불가능한 중장거리 노선의 감성을 전달하는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방향이 도출됐다.

[기획의도]
해외여행의 보편화와 인터넷이 만든 정보의 대중화로 ‘소수의 단체여행’에서 ‘대중의 개별여행’으로 여행의 성향이 바뀌게 됐고, 이러한 소비자들의 변화에 맞게 관심이 유도될 수 있도록 개인적이고 다양화된 여행지의 360도 VR 콘탠츠를 제작하게 됐다. 여행에 대한 욕구와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소비자가 마음대로 영상을 돌려보면서 여행지와 가까워지는 360도 영상을 선택하게 됐고, 캠페인 사이트에서 다양하고 생동감 있게 촬영된 VR콘탠츠를 소비자들이 가장 쉽고 편안한 방법으로 만날 수 있도록 사이트를 구축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기본적으로 사이트 설계는 '가장 쉽고 편하게 360도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를 모토로 UI/UX를 구성했고, 시리즈로 제작된 영상이 연결감 있게 보이도록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재생컨트롤과 CTA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360도 영상을 관람하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광고주는 제작비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유튜브의 모듈이 선택됐다. 360도 영상을 볼 수 없는 환경에서 접속하는 유저들을 감안하여 일반영상(360 영상이 아닌)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보이지 않는 편의까지 고려한 사이트로 개발하고 구축했다.

*영문 사이트 : http://story.flyasiana.com/ozromeawards/en/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