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라그룹 공식 블로그
Halla Group Blog
서브타이틀 한라그룹 공식 블로그
Halla Group Blog
URL http://blog.naver.com/hallagroupblog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중공업 선도자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 한라그룹 공식 블로그
키워드 한라그룹,한라안에 all이 있다,한라,정도경영,미래지향,사회공헌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블로그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B2B
소속사 한라그룹
제작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주연 국장,신삼홍 팀장
기획박기오
웹사이트 설명 [기획 배경 및 목적]
한라그룹은 54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해왔으나 B2B 영역에 집중된 사업구성으로 일반 대중에겐 인지도가 낮다는 약점을 갖고 있다. 이에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해 한라그룹의 브랜드와 사업 영역을 노출함으로써 브랜드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소통 강화의 목적으로 한라그룹 블로그를 2016년 3월 런칭했다. 한라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한라 안에 ALL이 있다"라는 태그 라인을 설정했고, 한라그룹 안에 담긴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2030 타깃에 눈높이를 맞춘 캐주얼 콘텐츠로 소비자와의 공감을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서비스 특징]
창업자 정인영 명예회장의 발자취를 기록한 시리즈 콘텐츠, 한라인 만의 일하는 방법인 '한라로'콘텐츠, 만도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지역전문가들이 세계 각지를 탐방한 결과물인 지역전문가 보고서 콘텐츠, 그룹 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워크투게더(Walk together) 행사 및 후원 가정 방문, 안양 한라 아이스하키단을 통한 스포츠 콘텐츠 등 한라그룹만의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채용, 생활, 여행 등 2030 타깃의 관심사에 맞춘 캐주얼 콘텐츠들을 발행, 한라그룹의 아이덴티티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타깃에게 유용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6월에만 46,000 여명의 방문자를 확보하면서 3월 런칭 이후 94,000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한라그룹 블로그를 방문했다.
더불어 한라그룹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필진 '한라 스토리 안 1기'를 지난 6월 선발해 각자의 개성이 잘 드러난 콘텐츠로 소통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한라그룹 페이스북과 동시에 배포하며 각 SNS 채널 간 유대 관계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향후 목표]
향후 더욱 건전하고 의미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계획이며, 특히 대학생 및 취업준비자들을 대상으로 한라그룹이 수행 하는 다양한 산업들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