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라그룹 페이스북
Halla Group Facebook Page
서브타이틀 한라그룹 페이스북
Halla Group Facebook Page
URL https://www.facebook.com/hallagroup 사이트보기
소개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기업, 한라그룹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키워드 한라그룹,한라안에 all이 있다,한라,정도경영,미래지향,사회공헌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B2B
소속사 한라그룹
제작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주연 국장,신삼홍 팀장
기획박기오
웹사이트 설명 [기획 배경 및 목적]
한라그룹은 54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해왔으나 B2B 영역에 집중된 사업구성으로 일반 대중에겐 인지도가 낮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해 한라그룹의 브랜드와 사업 영역을 노출함으로써 브랜드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및 소통 강화의 목적으로 대표적 SNS인 페이스북을 2016년 3월 론칭했다.
한라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한라 안에 ALL이 있다"라는 태그 라인을 설정, 한라그룹 안에 담긴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2030 타겟에 눈높이를 맞춘 캐주얼 콘텐츠로 소비자와의 공감을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한라그룹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기업 '만도'와 건설기업 '한라'를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 건설 관련 콘텐츠와 사회공헌 콘텐츠, 안양 한라 아이스하키단 및 국내 아이스하키 저변 확대를 위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2030 타깃의 주 관심사인 생활, 노하우, 여행, 취업정보를 담은 콘텐츠,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해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

[서비스 특징]
2016년 3월 론칭 후 10월 현재, 약 4만 명의 팬을 확보했고 콘텐츠 당 평균 2만8천여 명에게 도달되는 등 활발한Engagement를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페이스북의 감정 표현 이모티콘을 활용한 콘텐츠 발행으로 높은 유기적 도달 및 콘텐츠 평균 1만7천 개가 넘는 반응을 기록하고 있다. 블로그 연계 콘텐츠로 채널 간 결합을 통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등 한라그룹의 인지도 향상과 타깃 관심사에 집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기획/배포 하는 중이다.
또한 론칭과 함께 우리 생활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한라그룹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디지털 필름을 기획해 페이스북 콘텐츠, 이벤트, 광고를 통해 약 8백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향후 목표]
앞으로 더욱 건전하고 의미 있는 컨텐츠를 생산해 더욱 많은 사람과 소통할 계획이며, 특히 대학생 및 취업준비자들을 대상으로 한라그룹이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산업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