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만도풋루스
Mando Footloose
서브타이틀 전세계 최초의 무체인 전기자전거 - 만도풋루스
Mando Footloose
URL http://www.mandofootloose.co.kr 사이트보기
소개 전세계 최초의 무체인 전기자전거 - 만도풋루스 공식 홈페이지
키워드 만도풋루스,만도풋루스 아이엠,한라,전기자전거,무체인 자전거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레저/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스포츠/레저 > 종합레저/레포츠
소속사 한라그룹
제작사

(주)마이다스아이티 정보보기

제작진
PM곽지선
기획김지선,이소영
디자인이주연,이선영
퍼블리싱윤성철,정명진
개발유철민
웹사이트 설명 "Style, Simple, Stylish, Mando Footloose & Adaptive Web Design

2016년 3월부터 시작된 만도풋루스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기존 어두운 배경의 페럴렉스 스크롤 방식의 콘텐츠 제공 방식의 불편함을 없애고, 만도풋루스의 아이덴티티를 사이트에 녹여낼 수 있는 사이트로의 개편을 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적응형웹임에도 단조롭지 않은 레이아 / 적절한 모션과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 콘텐츠 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사이트에서 세계 최초 무체인 자전거 만도풋루스를 충분히 경험하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 테크놀로지 등 고객이 직접 느끼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적절히 배치하여 만도풋루스의 브랜드를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만도풋루스를 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카페풋루스'에는 체험VR을, 만도풋루스 제품 소개 페이지에는 제품VR을 제작하여 사이트를 통한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강화]
'만도'라는 자동차부품 전문 기업에서 만든 '만도풋루스' 브랜드 강조를 위해 만도의 기술력과 만도풋루스의 기술, 디자인, 특장점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풀어냈습니다. 특히 '브랜드 소개'는 적응형 웹에서는 다소 적용하기 어려운 레이아웃과 적절한 모션감을 통해 자전거에서 오는 역동감과 만도풋루스만의 차별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테크놀로지'는 만도의 기술력으로만 제작할 수 있는 만도풋루스에 적용된 다양한 기술들을 영상, 픽토그램, 포인트 설명, GIF이미지 등을 통해 최대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적응형 웹과 모션]
앞서 말했듯 만도풋루스는 적응형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소 단조로울 수 있는 적응형웹의 레이아웃을 뛰어넘고, 브랜드/기술 등 특화 페이지에 각각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하여 콘텐츠에서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든 콘텐츠를, 모든 콘텐츠에서 볼 수 있으며, 제품 구매 또한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습니다.

[온라인 체험의 극대화]
만도풋루스는 제품에 대한 안내를 단순 설명이 아니라 영상과 모션, 연계 콘텐츠를 통해 사이트에서 최대한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 중 Product메뉴 내 테크놀로지, 만도풋루스, 만도풋루스 아이엠은 이런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배경으로 돌아가는 이미지를 통해 '전기자전거'에 대한 궁금함을 해소함과 동시에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D이미지로 된 이미지가 아닌 VR로 돌려가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제품 이미지 제공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효율적인 콘텐츠 제공과 제품에 대한 구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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