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아모래퍼시픽 베리떼 브랜드몰
amorepacific VERITE brand mall
서브타이틀 베리떼 브랜드몰
VERITE brand mall
URL http://www.verite.co.kr 사이트보기
소개 진실한 스킨 큐레이션 아모래퍼시픽 베리떼 브랜드몰
키워드 화장품,미용,파운데이션,UV멀티쿠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화장품/미용
소속사 아모레퍼시픽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

네트빌 정보보기

제작진
PM김민준 팀장
기획김미선 과장,김민선 과장
디자인최영일 팀장,경수진 대리,최다혜 사원
퍼블리싱김도훈 팀장,윤영규 대리,김지혜 사원
개발박창민 차장,송오주 과장,이진오 대리
QA심우필 대리
웹사이트 설명 * 사이트 설명 및 기획의도

베리떼는 홈쇼핑을 기반으로 특정제품이 독보적으로 인기 및 인지도가 높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번 베리떼 브랜드몰 런칭은 대표제품을 통해 유입된 고객이 중도 이탈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을 접하고, 긍정적인 사용 경험을 축적하여 Cross Media를 통한 제품 구매 및 홍보가 가능한 Online Marketing Platform를 제작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제품 및 제품군이 다양한 화장품의 특성상 어떠한 제품을 선택해야하는지 막연해하는 고객에서 선재적으로 제품을 추천해주는 Care Solution 기능은 최근 트랜드인 On-Demand를 반영한 컨시어지 서비스라 할 수 있겠다.

아울러, 제조사 내부적으로 다양한 실험과 검증을 거친 사용Tip 내용을 주목도있게 구성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도 및 활용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반응형웹을 적용하여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든 화면 및 기능오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 디자인 컨셉 및 특징

“VERITE”는 불어로 “진실”이라는 의미이다.

또한,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진실, 믿음, 신뢰에 대한 의미가 크게 반영되어야했다.
이에 깨끗하고 맑은 느낌을 어필하면서도 자칫 힘이 없거나 맥없이 약해보이지 않게 디자인을 지양하고자 고민하였다.

UI적인 요소도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모던하고 심플한 UI에 중점을 두었으며, 서브컬러의 Gray톤과 타이포의 자간등을 통해 프레스티지한 느낌까지 포괄하려 노력하였다.

마지막으로 사이트 유입 고객에게 임팩트있는 인상을 주기위해 반응협웹을 지키는 범위내에서 GNB 및 메인 비주얼 영역 등에 대해 틀의 경계를 넘나드는 과감한 레이아웃 적용하여 브랜딩에 일조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개발 컨셉 및 특징

베리떼 브랜드몰은 사용성의 극대화라는 구축 컨셉에 맞추어 퍼블리싱 파트에서는 GNB 영역에 커서의 방향 및 속도를 감안하여 오른쪽 대각선 위/아래로 이동(선택된 카테고리의 우측 레이어로의 이동으로 간주)시에는 다른 카테고리 롤 오버가 되지 않는 이른 바 “스마트move”를 적용하여 고객의 소소한 실수도 배려하는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구현하였다.

개발파트에서는 AEM(Adobe Experience Manager)솔루션을 이용해 개발되었다.
이는 템플릿과 콤포넌트로 구성된 툴을 이용하여 운영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구현되었으며,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의 소스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유연한 확장성을 도모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