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캐슬
Lotte Castle
서브타이틀 롯데건설 롯데캐슬 브랜드 사이트
Lotte Castle Brand Site
URL http://www.lottecastle.co.kr 사이트보기
소개 새로운 BI를 적용한 리뉴얼 Prestige of Life 웹사이트
키워드 롯데캐슬,Lotte Castle,롯데건설,아파트,건설사,분양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건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건설/건축
소속사 롯데건설
제작사

(주)미디어포스원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태범
기획최영욱,김경희
디자인박경희,이수희,김정미,김다혜,김진영
개발김민성,조용찬,김우성
퍼블리싱김우석,구혜지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기존 롯데캐슬 사이트의 노후화로 인한 속도저하 문제를 각종 최신 웹 기술 도입을 통해 개선하고, 고객 편의성을 위해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메뉴를 간소화하였으며, 리뉴얼한 BI/DI를 적용으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함과 동시에 디자인, 콘텐츠, 사용환경 등에 최신 트랜드를 반영해 캐슬 브랜드의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기획의도]
1.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및 메시지 전달 방식 적용
롯데캐슬의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를 선별, 백그라운드 영상으로 적용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증대하고자 했습니다.

2. 다목적 2 메인 관리자 기능 구현
브랜딩 메인을 유지하되 분양 이슈 발생 시 이슈단지를 프로모션할 수 있도록 2가지 방식의 메인 타입을 선택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다양한 고객 목적을 고려한 통합 검색 영역
고객의 사이트 이용 목적과 동선을 고려한 검색 기능 및 요소를 제공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4. 사업장 템플릿으로 일관된 브랜딩 및 비용 절감
사업장 템플릿 관리자 구현으로 통일된 롯데캐슬 브랜딩 및 메뉴구조를 적용하고 고비용의 별도 사이트 구축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5. 단지 정보 콘텐츠 고객 접근성 강화
분양 단지의 주요 정보를 메뉴 이동 없이 마우스 스크롤 다운하여 한눈에 볼 수 있는 원페이지 웹사이트가 자동 생성되도록 구현하여 콘텐츠 전달성과 운영성을 동시에 강화했습니다.

6. SNS 로그인 기능 적용으로 편의성 증대
아이디, 비밀번호 없이 자신이 현재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에 로그인돼 있을 경우 1회 클릭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7. 신규 BI/DI 소개
단순 텍스트를 나열하여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이 아닌, 콘셉트 디자인, 키 메시지, 전환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웹진을 표방한 트랜디한 표현방식 적용하였습니다.

8. 모바일 웹 최적화
PC의 콘텐츠 사용성을 모바일에 최적화하여 동일 반영함으로써 고객이 사용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연속적으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