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시몬스 온라인 통합 리뉴얼 프로젝트
Simmons Online Integration Development Project
서브타이틀 시몬스 통합 리뉴얼
Simmons Integration Development
URL http://www.simmons.co.kr 사이트보기
소개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시몬스의 온라인 통합 리뉴얼 프로젝트
키워드 시몬스,쇼핑몰,뷰티레스트,매트리스,침대,시몬스 침대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제품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가구/인테리어 쇼핑몰
소속사 시몬스
제작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박미란 대리
기획박정아 주임,강신애
디자인여재구 본부장,김양미 팀장,이은솔디자이너,이소연
개발박석규 본부장,권태영 부장,서일교 과장,전지호
퍼블리싱노명철 차장,강미 대리
웹사이트 설명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시몬스의 가치를 플랫폼을 통해 전달하고, 온라인상에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브랜드의 온라인 채널 웹사이트를 통합하고 리뉴얼 작업을 했다. 통합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웹사이트와 서브 브랜드들의 마이크로사이트에 분리돼 있던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확립과 온라인에서의 경험이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브랜드의 전체 타깃 연령은 20~50대로 폭넓지만, 커뮤니케이션의 효율 강화를 위해 온라인상에서 영향력과 전파력이 있는 2030 세대를 코어 타깃, 즉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설정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고와 임팩트 있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 구성을 지양하는 대신 이미지와 인터렉션 효과를 풍부하게 활용했고, 커머스 플랫폼을 조화롭게 배열해 커머스 사이트로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했다.

PURPOSE
시몬스의 브랜드 웹사이트와 커머스 사이트를 조화롭게 배열해 웹사이트의 브랜드 경험이 커머스 사이트에서 구매로까지 이어지게 제작했다. 또한,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 방안에 따라 리뉴얼 했다.

1. 멀티 디바이스 대응으로 사용 편의성 증대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간의 원활한 동기화 작업과 멀티 디바이스의 최적화 작업을 통해 소비자가 여러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다.

2. 정보성 콘텐츠의 스토리텔링 구조 구성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브랜드의 역사를 시대순으로 보여주는 헤리티지 콘텐츠를 구성하고, 시몬스의 기술력을 이미지와 일러스트로 설명함으로써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이해도를 증대시켰다.

3. 직관적인 레이아웃 구성으로 명확한 상품 정보 전달 강화
임팩트 있는 비주얼의 상품 이미지를 중심으로 갤러리 형태의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구매 영역과 상품 기술 영역을 구분함으로써 제품 정보 확인 및 구매에 편리성을 더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