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던롭스포츠 코리아 브랜드 사이트
DUNLOP SPORTS KOREA
서브타이틀 던롭스포츠 코리아
DUNLOP SPORTS KOREA
URL http://www.dunlopkorea.co.kr 사이트보기
소개 프리미엄 토탈 골프 브랜드 던롭 스포츠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던롭,던롭스포츠코리아,XXIO,SPIXON,골프,입력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레저/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스포츠/레저 > 골프
소속사 던롭스포츠코리아(주)
제작사

(주)엘루오씨앤씨 정보보기

제작진
PM이혜란 과장
기획김주원 대리
디자인오한기 부장,장승한 과장,천효정 과장,박현민 주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던롭스포츠코리아 내 2개 브랜드 XXIO, SRIXON의 명확한 브랜딩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변화 모색을 위해 본 개편을 진행했다. 고객의 대표 브랜드 채널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던롭스포츠코리아만의 브랜드 위상과 핵심 제품 기술력 등 사용자 경험 극대화를 위해 디자인에 중점을 뒀다.

[기획의도]
던롭스포츠코리아의 게이트 페이지를 통해 각 브랜드로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하고, 사이트 방문자에게 던롭스포츠코리아의 2개 브랜드 XXIO, SRIXON을 명확히 인지하게 하는 것이 본 개편의 목표였다. 이에 우리는 각 브랜드의 차별화된 특징을 극대화하고 개별 채널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브랜딩과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UX 측면에서는 모바일 디바이스 대응을 강화하고자 반응형 웹으로 디자인해, 디바이스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정보 전달 및 사용자 정보 접근성, 사용성 등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에 집중했다. 특히 브랜드 제품의 성능, 핵심 기술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시원한 UI와 차별화된 심미성으로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두 브랜드 채널의 킬러 콘텐츠인 렌탈서비스, 퍼포먼스센터 콘텐츠 서비스 등 브랜드별 고객성향과 사용성을 분석해 동일 콘텐츠를 각각의 차별화된 UI/UX를 적용해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Your Prestige Partner XXIO(www.xxio.co.kr)
젝시오(XXIO)의 'Your Prestige Partner'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반영, 브랜드의 위상을 어필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에 맞는 고급스럽고 차분한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또한 젝시오 유저들의 로열티를 높이고 일반 골퍼들에게 선망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Membership 서비스를 강화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SRIXON, Dedicated To Improving Your Game (srixon.co.kr)
스릭슨(SRIXON) 브랜드는 글로벌 디자인 가이드 적용으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스릭슨의 스포티하고 샤프한 이미지에 맞도록 레드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디자인을 진행했으며, 또한 스릭슨의 프로페셔널한 이미지와 성능의 우수함을 어필하기 위해 스폰서쉽 프로 골퍼들을 메인에 노출하고, 선수들의 레슨 동영상을 제공해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