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3M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3M e-Commerce MKT Platform
서브타이틀 3M 컨슈머 웹사이트
3M Consumer Website
URL http://consumercare.3m.co.kr/index.do 사이트보기
소개 3M의 핵심 소비재 브랜드들의 통합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키워드 이커머스 허브 플랫폼,세일즈 프로모션,브랜드 아이덴티티,고객커뮤니케이션,컨슈머 웹사이트,통합 플랫폼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제품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생활
소속사 한국쓰리엠(주)
제작사

아지앙스코리아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하나 차장
기획김정은 대리
디자인이다정 대리
개발홍으뜸 과장
퍼블리싱박금비 과장
제안손혜원 부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3M 핵심 소비재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일으키고, 한목소리로 고객과의 소통할 뿐 아니라 이커머스채널로의 연결접점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포트스잇, 스카치브라이트, 스카치와 같이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와 코맨드, 넥스케어, 후투로 등 브랜드 인지도를 올릴 필요가 있는 소비재 브랜드의 브랜드 스토리를 한 곳에 모으기 위함이며 3M의 기업 이미지를 올리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함에 기여할 수 있는 3M 컨슈머 웹사이트의 필요성을 반영하여 구축했습니다.

[기획의도]
-핵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각 브랜드만의 차별점과 특색을 녹여내고 효과적으로 전달함과 동시에 3M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통으로 녹여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브랜드별 특징 노출 및 주력제품을 구매로 연결하는 허브 플랫폼
핵심 브랜드별 페이지를 제작하여 각 브랜드의 특성 및 주력제품을 노출했습니다. 브랜드별 주력제품에는USP(Uniuqe Selling Point) 즉 제품의 키 메시지인 특장점 위주로 임팩트 있게 디자인된 '추천제품' 영역을 마련해 사용자가 많은 뎁스를 거치지 않고 빠르고 간결하게 제품을 특성을 확인한 후 곧바로 구매가 가능한 오픈마켓으로 연결하는 허브 플랫폼 공간 형성에 기여하도록 제작했습니다.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 브랜드 경험을 유도하는 마케팅 플랫폼
단순히 콘텐츠를 보여주는 곳이 아닌 브랜드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경험 향상 및 서비스 만족도 상승을 꾀하여 고객 확보를 유도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반응형 웹 포맷이나 PC와 MOBILE에 최적화된 UI/UX 을 구현
모든 방문자가 일관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PC 와 MOBILE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UI/UX를 기획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되어 노출함으로써 추후 더 큰 도약을 위한 마케팅 플랫폼의 디딤돌이 되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모바일 웹 별도 구축을 통한 모바일 최적화
최근 모바일 쇼핑 및 모바일 유저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유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별도로 모바일 웹을 구축했습니다.
-ADMIN 관리자 사이트 별도 구축
웹사이트 내 대부분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별도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실제 운영 시 세일즈와 접점에 있는 구매처 연결/제품정보/기획전 프로모션 배너 교체를 제약 없이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핵심 브랜드의 특색이 돋보이는 히스토리 기획
브랜드마다 페이지 내에 해당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 상황에 맞는 권장제품정보 노출, 실제의 제품사용 예시 시연 등으로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재미요소를 두고 스토리텔링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