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고프로 코리아 페이스북
GoPro Korea Facebook
서브타이틀 고프로를 경험할 수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Wear it, Mount it, Love it
URL https://www.facebook.com/goprokr/ 사이트보기
소개 고프로 사용자들의 열정이 담긴 콘텐츠 공유의 한국 고프로 공식 페이스북
키워드 고프로,GoPro,액션캠,액션캠,액션카메라,마운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무선/이동통신
소속사 GoPro, Inc.
제작사

아지앙스코리아 정보보기

제작진
PM다니엘 포트기어터
기획황지영,이희숙,강차미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고프로(GoPro)는 다양한 용도의 카메라를 생산하는 브랜드다. 고프로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는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 고프로 사용자의 열정을 함께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잠재 소비자, 고프로 사용자, 후원 선수, 앰배서더들과 브랜드의 관계를 긴밀하게 연결해 주는 공간이다. 상세 역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사용자에게 다양한 촬영 영감을 부여할 수 있는 교육적 효과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촬영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둘째, 고프로 어워드(콘텐츠 공유 플랫폼)로 사진/영상 공유를 유도해 채널의 선순환을 유지한다. 양질의 콘텐츠를 수급하고 채널에 공유해 사용자가 높은 차원의 촬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관련 사용자 피드백을 수렴해 다차원적 해결책을 전달한다. 또한, 제품 A/S부터 효과적인 촬영 방법까지 포괄적인 CS를 제공한다.

[기획의도]
첫째, 20~30대 고프로 사용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액티브 콘텐츠를 공유한다. 시도하지 못했던 스포츠를 경험해 보고 새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보는 짜릿함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사용자의 지속적인 페이지 참여를 위해 매일 새로운 콘셉트의 콘텐츠를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 하기 위해 로컬화된 콘텐츠만을 공유한다. 이로써, 한국 시장에 대한 고프로 브랜드의 관심과 열정을 드러내 브랜드와 사용자 간 상호작용을 높이고자 한다.

[특징]
첫째, 브랜딩. 카피 및 콘텐츠의 톤앤 매너를 유지해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려 한다. 더불어, 신제품 론칭 시기에는 관련 정보 및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자연스럽게 잠재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둘째, 채널 참여.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콘텐츠를 적절히 믹스해 사용자가 브랜드 채널에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요일별 다른 콘셉트의 콘텐츠를 공유해 포스트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고자 했다.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지속적인 채널 참여를 유도한다. 월별 정기 이벤트뿐만 아니라, 깜짝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채널 주목도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고프로 사용자와 고프로가 없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 비율을 1:1로 진행하며 고프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을 제공한다.
셋째, 교육. 교육적 촬영요소가 포함된 UGC 콘텐츠를 최소 주 1회 업로드하고 있다. 고프로 사용자가 촬영에 영감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카피에 녹여 해당 사진 및 영상과 함께 노출한다. 원어 콘텐츠의 경우 한국어 자막과 함께 공유해 사용자의 채널 참여도를 극대화했다.
결과적으로 2016년 10월 6일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팔로워 수 총 33K로 46.41% 증가했다. 또한, 팔로워들의 채널 참여도는 641.49%, 포스팅 좋아요 및 리액션은 610.71% 증가하는 결과를 얻어냈다.. 더불어, 포스팅 댓글 수와 공유 수는 각각 982.52%, 918.58% 상승했으며 노출은 226.38% 증가라는 쾌거를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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