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마이쩐
myzzun
서브타이틀 마이쩐
myzzun
URL http://www.myzzun.com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최초 찾아가는 스마트 전당포 마이쩐
키워드 마이쩐,대출,전당포,매입,담보대출,명품전당포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대출
소속사 (주)아이금융그룹대부
제작사

(주)슈퍼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오영환
기획전현진,심수홍
개발류성용
퍼블리싱전현진
디자인임보미
웹사이트 설명 1. 제작목적
마이쩐의 BI를 재정립하고 이를 반영한 마이쩐 국문 웹사이트 구축
추후 다국어 개발까지 고려하여 콘텐츠 통합관리 시스템 독자 개발(CMS)
마이쩐의 스마트전당포 관리 시스템을 마이쩐의 영업 및 마케팅 프로세스에 적합하도록 특화 개발
상담신청관리, 대출물품관리, 휴대폰 매입관리기능 까지 편리 기능 제안
마이쩐의 빠른 사업확장 속도에 따라 신규사업 및 신규서비스 런칭 및 변화하는 시장에 대해 신속대응하여 적용가능하도록 웹사이트 설계
마이쩐의 전체 BI의 재정립과 마케팅 전략에 따른 웹사이트 기능 구현 및 마이쩐의 핵심 서비스의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에 목표
청충금융이라는 코어 카피와 함께 이에 부합하는 모델의 섭외부터 , 마케팅까지 고려하여 제작

2. 기획의도
‘청춘금융‘ 이라는 코어 카피와 함께 20~30대 타겟에 맞추어 젊은 감각과 DB확보에만 치중되어있는 일반 대부/전당포 웹사이트와 차별화를 두고
금융업 은행권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도입하고 기존의 웹사이트처럼 많은 정보를 메인에 노출하여 자칫 난잡하고 복잡해 질
수 있는 웹사이트를 적절한 메뉴와 서비스들을 그룹핑하여 적절히 보여줄 수 있도록 하고 손쉽게찾아갈 수 있도록 배치 하고자합니다.
전국의 영업점들의 온ㆍ오프라인을 통한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할 시 일관성있게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밖에 대부업 특성상 광고 및 웹사이트에 대한 심의를 준수하며 최대한 브랜드에 대한 메시지를 정확히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무엇이든 찾아가는 스마트전당포 서비스라는 서비스에 최적화된 매입기능과 재고관리등 백오피스를 제공합니다.
마이쩐의 임직원 및 영업점과 전국의 고객과 소통하고 마이쩐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3.디자인컨셉
마이쩐의 브랜드 코어 컬러인 그린계열 컬러와 이미지들로 심리적인 안정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려고합니다.
마이쩐은 무엇이든 찾아가는 스마트전당포 서비스로 그동안 찾아가기 힘들고 멀게만 느껴졌던 전당포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뢰감을 주는
고딕체와 연두색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마이쩐의 ‘ㅇ’자를 위치를 상징하는 심볼로 만들어 찾아가는 서비스를 강조한 문자형 로고를 활용하였습니다.
웹사이트 제작 기획에 따라 촬영해 놓은 마이쩐의 전속모델인 가수 은가은의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하며 과하지않도록 적절하게 이미지들을 사용하였습니다.
PC웹과 모바일웹의 콘텐츠를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명과 UI로 구성하였습니다
카테고리 분류 및 네비게이션, 컬러시스템을 마이쩐의 BI에 따라 단순화, 통일화 시켜 콘텐츠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웹사이트와 BI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각 카테고리별 콘텐츠들이 일관성 있도록 하였습니다.
웹표준과 신기술을 적절히 활용하고 웹접근성까지 고려하여 누구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 이용성을 넓혔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0849058792191814.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