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마트몰
LOTTEMART Mall
서브타이틀 롯데마트몰
LOTTEMART Mall
URL http://www.lottemart.com 사이트보기
소개 롯데마트 매장의 동일한 상품과 혜택을 온라인에서 만나보세요.
키워드 롯데마트,대형마트,롯데마트몰,당일배송,무료배송,쇼핑몰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종합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종합쇼핑
소속사 롯데쇼핑(주) 롯데마트사업본부
제작사

롯데정보통신 정보보기

메가존(주) 정보보기

(주)한국이디에스 정보보기

제작진
PM추경일(롯데정보통신)
PMO손광희(롯데정보통신),장재석(롯데정보통신),김은정(롯데정보통신)
기획양동길(메가존),전태호(메가존),김영훈(메가존),김은경(메가존),정지혜(메가존),천지현(메가존),홍금수(메가존),이형훈(메가존)
디자인이미숙(메가존),이경진(메가존),김보라(메가존),김혜진(메가존),이영주(메가존),최다혜(메가존),김지유(메가존),이지향(메가존),유자은(메가존),정은영(메가존)
퍼블리싱김도훈(메가존),송정민(메가존),이서진(메가존),윤다송(메가존),김규승(메가존),최현석(메가존),최희식(메가존)
개발손준락(롯데정보통신),김희진(롯데정보통신),이규영(한국이디에스),이재형(한국이디에스),나재철(한국이디에스),한국이디에스 20명
웹사이트 설명 ▶ 사이트 설명 및 기획의도
롯데마트몰은 오프라인 매장의 아이덴티티를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역할로서 오프라인의 다양한 가격, 행사를 포함하여 온라인만의 추가적인 할인, 행사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온라인시장의 다변화와 대외 서비스 개선에 발맞추어 전면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다양한 상품 유형을 적용할 수 있는 구조적인 기반과 개인화 서비스를 통한 타겟 맞춤형 상품 제안, 상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정기배송 서비스, 고객 관점에서 불편했던 UI/UX 개선을 핵심 과제로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디자인 컨셉 및 특징
‘보다 간결하고 보다 직관적으로’라는 Design Concept을 바탕으로 확일화된 Commerce Style에서 벗어나 롯데마트몰만의 Style과 UI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절제된 Color와 편리한 UI를 구성함으로써 고객에게 바쁜 일상에서 휴식같은 쇼핑을 제안하는
Lifetyle Curator로서의 롯데마트몰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Big Text 와 Big Image 를 사용하여 명료한 정보의 전달과 시각적 집중도를 높임으로써
고객들에게 장보기와 다양한 혜택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개발 컨셉 및 특징
롯데마트몰은 오프라인 시스템, 재고/물류관리, 온라인센터(eWMS) 등 다양한 기간계 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API 개선을 통해 신규 서비스 대응 및 성능관련 사항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PMR 행사 연동을 통한 통합 프로모션 진행, 실시간 재고 확인을 통한 품절 로직 개선, 온라인센터 부진재고 연계 판매 등 다양한 연동 서비스 개선을 통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성능 부분에 있어서도 기존 서비스 대비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자 전반적인 SQL 튜닝 및 캐시적용 등 성능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운영 편의성 측면에서는 전문관/테마관 형태의 소규모 사이트를 템플릿 형태로 추가 생성 가능한 구조로 변경하고 전시 구조 개편을 통해 업무간 중복 제거, 운영 편의성을 개선하여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