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루이까또즈 글로벌 브랜드 웹 사이트
LOUIS QUATORZE GLOBAL WEB SITE
서브타이틀 루이까또즈 글로벌
LOUIS QUATORZE GLOBAL
URL http://www.louisquatorze.com 사이트보기
소개 프랑스 문화와 장인정신을 담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키워드 LOUIS QUATORZE GLOBAL ,LQ,FASHION,,,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패션/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의류/패션잡화
소속사 ㈜태진인터내셔널
제작사

(주)씽크버드 정보보기

㈜내친구네트웍스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주현 실장
기획이경화 선임
디자인이지훈 실장 김미진
퍼블리싱김용상 수석
Admin기획조준형 대리
Front개발이원희 사원
Admin개발최영일 과장
웹사이트 설명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시장 확대에 따라 디지털 브랜드의 중심역할을 하는 허브 사이트로써 ‘루이까또즈의 캠페인성 브랜드 이슈와 시즌 전략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채널 역할을 담당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국문,영문,중문,불문 등 4개 국어를 대상으로 리뉴얼이 되었다.
사이트의 컨셉은 기존의 고정적이고 변화가 없는 브랜드 사이트의 통념에서 벗어나 수시로 변화하는 브랜드 관련컨텐츠(이미지,영상,텍스트)를 메인화면에서 타임라인의 형식으로 제공하는 ‘아카이브 구조’로 설계한 것이다.이는 ‘항시 살아움직이는 소통을 지향한다’는 루이까또즈의 마인드를 반영한 부분이다.
브랜딩 측면에서는 히스토리와 장인정신을 어필하는 LOUIS QUARTORZE메뉴에서 각 년도별로 브랜드의 활동,BI변천사, 기술 및 트랜드의 변천을 믹스하여 보여주는 방식을 도입하고 루이까또즈와 관련된 음악,전시, 푸드 등 라이프 스타일과 연계된 활동을 다루는 BRAND ALLIANCE라는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총체적 경험을 유도하고 있다.
구조적인 측면은 GNB를 기준으로 할 때 브랜드의 각종 활동을 컨텐츠 뷰와 이미지 뷰로 자유롭게 전환하는 모드로 구성된 ILE DE LOUIS, 비정기적인 행사와 시즌 전략상품을 비주얼 중심으로 제공하고 실질적인 구매를 할 수 있는 루이까또즈 직영몰과 연계하는 COLLECTION, 그리고 각 국가별 매장의 지역적 정보와 주요 매장의 체험적 컨텐츠를 결합한 STORES로 구성되어 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마케팅 이슈를 다루는 추천검색과 사용자 편의 중심의 최근 검색을 지원하고, 정기적으로 브랜드의 정보를 수집된 이메일로 전송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컨텐츠 내에서 관련 상품과의 유연한 연계함으로써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편의성을 갖추고 있는데 이때 많은 컨텐츠를 나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용자가 보다 상세한 정보로 접근하기를 원할 때 연관 컨텐츠와 연관 상품으로 점차적으로 접근해 갈 수 있도록 ‘피라미드식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다.
시각적인 측면에서는 아카이브 형식으로 제작된 컨텐츠를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이미지 중심, 영상 중심, 텍스트 중심의 구성요소들에 대한 일관성 있는 가이드를 기반으로 정보를 제작 해 제공함으로써 지루하지 않은 시선흐름을 위해 수직으로 구성된 레이아웃에 비정형성을 부여하여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관리적인 측면에서는 언어별 컨텐츠의 제공이 원활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컨텐츠 컨트롤이 가능하고 사이트 내 각 메뉴 또는 페이지의 관리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이도록 유연한 ‘자바솔루션’을 활용한 관리자툴을 제공함으로써 운영의 효용성을 높였다.
루이까또즈 브랜드 사이트는 향후 순차적으로 오픈 될 루이까또즈 직영몰과 편집샵인 루이즈클럽과 함께 통합맴버쉽으로 연결될 것이고 이때 각 사이트 간의 아이덴티티를 통합하여 보다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고도화의 추진을 예정하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0127132386269824.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