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I빌리지
S.I.VILLAGE
서브타이틀 SI빌리지
S.I.VILLAGE
URL http://sivillage.com 사이트보기
소개 신세계인터내셔널이 패션, 뷰티, 리빙을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토어
키워드 SIVILLAGE,SI빌리지,신세계인터내셔날,내 손안의 부티크,명품쇼핑,프리미엄 온라인 스토어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브랜드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명품
소속사 (주)신세계인터내셔널
제작사

주식회사 씨티티디 정보보기

제작진
PM이경연 디렉터
디자인조상용 아트디렉터
웹사이트 설명 [About]
신세계인터내셔널의 SI빌리지 사이트는 명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아우르며, 병행 수입이 아닌 정품만을 유통하는 통합 온라인몰이다. 패션, 뷰티, 리빙의 주요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콘셉트로 제작했다. 명품 브랜드 ‘아르마니 꼴레지오니’와 고급 패딩의 대명사 ‘에르노’, ‘마르니’와 ‘알렉산더왕’ 등 국내 온라인몰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고가 패션 브랜드를 선보였다. 아울러 리빙 브랜드 ‘자주’와 이월 상품을 할인하는 아웃렛도 운영하고 있다.

[Concept]
국내 커머스 플랫폼들이 가격경쟁을 위한 획일적인 오픈마켓의 구조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SI빌리지는 무엇보다 이들과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었다. 패션, 뷰티, 리빙의 세가지 버티컬 영역의 카테고리를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기존 커머스의 전형적인 비주얼 구성을 탈피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쇼핑과 콘텐츠의 구분을 없앴다. 고객이 상품을 찾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추천과 선택을 통한 큐레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Service]
무엇보다 SI빌리지의 가장 큰 서비스는 콘텐츠와 결합된 상품과의 연계성이다. 해당 브랜드의 철학과 스토리, 상품의 가치와 진정성, 트렌드와 더불어 다양한 변화와 진보적인 마인드, 남들과 다른 것을 추구하고 유니크한 사고 방식을 가진 고객층에게 그에 맞는 고퀄러티의 정보와 이미지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구현하는 것이 SI빌리지의 가장 중요한 서비스입니다.

[Contents]
'THE SCRAT: 더 스크랫'은 크게 5가지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Style Archive에서는 무엇을 입고 무얼 매치해야 할까. 매일 아침 옷장 앞에서 망설이는 이들을 위한 비주얼 선택 가이드다. Brand Story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의 최신 뉴스와 상품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정보를 접하는 가장 쉽고 빠른 루트다. Fashion Dictionary는 어려운 패션용어나 자신의 치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양복 사이즈 재는 법부터 체형을 커버하는 아이템 고르는 법까지 유용한 패션 정보들을 쉽고 정확하게 알려준다. Journal은 자신만의 브랜드를 즐기는 이들의 일상에 영감을 주는 아트 비주얼, 사소하지만 새로운 여행 습관 등 현재의 삶을 둘러싼 동시대의 컬처 코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메뉴다. Runway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보여주는 패션쇼 사진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코너다.

[Design layout]
메인 화면은 상단에 배치되는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 4가지의 템플릿을 만들어 이슈에 따라 플렉서블하게 운영하고 있다. 게이트웨이에서 WOMEN과 MEN을 선택할 수 있고, 상단영역에서는 패션, 뷰티, 리빙을 넘나들 수 있는 기본 네비게이션 프레임과 좌측으로는 추가될 브랜드들의 확장성을 고려해 다양한 브랜드들을 한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가 한 곳에 존재하기 위해서 복잡한 요소들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이미지와 최소한의 정보만 노출될 수 있도록 미니멀을 추구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