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물산
LOTTE CORPORATION
서브타이틀 롯데물산
LOTTE CORPORATION
URL http://www.lwt.co.kr/lottecorp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Landmark, 롯데월드타워&몰 개발담당 롯데물산 기업사이트
키워드 롯데물산,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제2롯데월드,롯데월드타워&몰,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1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건설/건축
소속사 (주)롯데물산
제작사

롯데정보통신 정보보기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진
PM안민식 부장
기획박혜인 대리,정병혜 대리
디자인정은영 차장,이성우 과장
개발유길상 과장,김지민 대리
퍼블리싱고영석 과장,박용구 과장,이민우 사원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및 기획의도]
롯데물산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세계적인 명소가 될 수 있는 롯데월드타워와 몰의 개발을 주체로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하지만 기존 롯데물산 웹사이트는 리뉴얼 시점이 한참 지난 노후화된 웹사이트로 기업의 위상을 올바르게 반영하고 정보를 전달하기에 많이 부족한 상태였다. 롯데월드타워의 완공이 도래한 시점에,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한 기업으로서 롯데물산의 위상과 가치 제고에 목적을 두고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롯데물산보다는 롯데월드타워&몰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해당 브랜드를 통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전략으로 구축을 진행했다. 단순 기업 정보 전달이 아닌 롯데월드타워&몰 브랜드 사이트 콘텐츠와의 유기적인 통합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고, 최신 웹 트렌드를 적용해 기업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안전, 교통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 내용을 특화 콘텐츠로 구성 및 전달했으며,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한편 기술적 측면에서는 반응형 웹 방식의 구현을 통해 멀티브라우저, 멀티디바이스 대응은 물론 웹접근성 가이드라인 준수를 통해 접속 환경에 구애받지 않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