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ongdaemun Design Plaza
서브타이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URL http://www.ddp.or.kr 사이트보기
소개 디자인·패션산업의 발신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의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디자인,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울시,MICE,전시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전시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문학/예술 > 예술
소속사 서울디자인재단
제작사

주식회사 이노디스 정보보기

제작진
총괄박내선 팀장
기획조동찬 책임
디자인박혜선 선임
PM윤상남 팀장
디자인표태성 부장
개발주우홍 팀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각종 전시, 패션쇼, 신제품발표회, 포럼, 컨퍼런스 등의 문화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2015년 뉴욕타임즈 선정 세계 50대 꼭 가봐야 할 명소로 뽑힌 DDP는 서울의 랜드마크를 넘어 세계의 명소가 되었고, 많은 내·외국인에게 꼭 가봐야 할 장소가 되었다.
DDP 건축물 특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DDP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전시/행사, 시설 정보, 이용 안내가 쉽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2016년 7월 DDP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였다.

기획 의도
DDP 홈페이지는 DDP 건축물을 온라인상에서도 느낄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출발하였다. DDP 공간 특성을 모두 볼 수는 없어도 건축물에서 느껴지는 비정형 은백색의 분위기와 그 공간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 콘텐츠가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가장 우선시 된 기획 의도는 첫째로 DDP 홈페이지를 통해서 건축물 외형(Shape)이 한 눈에 인식되고, 둘째로 전시/행사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외국인과 모바일 접속자, 장애인 등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Needs)를 수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다.

디자인 컨셉
DDP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건축물이다. 하지만 홈페이지에서는 건축물의 특장점 뿐 아니라 DDP에서 진행되는 전시/행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를 구성하였다. 또한 3차원 비정형 건축물인 DDP 공간에 대한 이해가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여 오시는 길, 주차안내, 시설안내를 사진과 지도 일러스트 이미지를 통해 이해하기 쉽도록 표현하였다.

주요 특징과 콘텐츠
방문객이 가장 많이 찾는 정보인 DDP 전시/행사, 시설 안내, 공지사항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를 기획하였다.
주요 메뉴는 DDP 소개, 프로그램, 시설 안내, 대관 안내, 새 소식으로 구성하였다. 2014년에 개관된 DDP를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DDP 소개를 첫 번째로 배치하였고, 방문율이 제일 높은 프로그램을 두 번째로 나열하였다.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전시, 행사, 교육, 건축물 투어, 키즈 프로그램이며, 분류(sorting) 기능을 통해 관심사별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새롭게 개발된 기능은 DDP 프로그램의 티켓 결제/예약 시스템과 대관신청 서비스이다. 마이페이지에서 예매 확인과 대관 승인 여부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SNS 연동도 용이해졌다. DDP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콘텐츠가 홈페이지에 자연스럽게 적용될 수 있도록 관리자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또한, 새 소식 > 소셜네트워크 메뉴에서 SNS 인기 게시물을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40234421917265008.ppt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