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 와인
Lotte Wine
서브타이틀 롯데 와인
Lotte Wine
URL http://www.wine.co.kr 사이트보기
소개 롯데주류에서 유통/판매하는 세계의 와인 브랜드 및 제품 정보 웹사이트
키워드 롯데와인,롯데주류,와인,wine,Lotte Wine,Wine Expert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식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유통/판매/운송 > 유통/판매업
소속사 롯데와인
제작사

롯데정보통신 정보보기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하나
기획김하나
디자인김혜리
개발김지민
퍼블리싱강성미,금정훈,장재연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롯데주류 와인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 및 와인 마켓에서의 리포지셔닝을 목표로 한다.

[기획의도]
첫째, 브랜딩 측면에서 비주얼 요소를 통한 롯데 와인만의 브랜드 가치 및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둘째, 콘텐츠 측면에서 핵심 정보에 대한 콘텐츠 가공 및 비주얼라이징을 통해 정보 전달력을 강화했다. 또한, 제품 속성값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셋째, 디자인 측면에서 인포그래픽 및 이미지로 제품 정보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넷째, 서비스 측면에서 롯데 와인 웹사이트와 테이스팅 노트 웹사이트를 통합해 운영의 효율성을 증대했다. 마지막으로, 접근성 측면에서 PC 및 모바일 웹 접근성 인증 마크 획득 및 웹 호환성 준수를 위해 힘썼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첫째,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 두 가지 버전을 구축했다. 여성 및 젊은 세대 등 와인의 소비층 다양화에 발맞춰 시각화된 제품 정보 제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자 한다. 둘째, 기존 와인 포털 구조를 지양하고 제품 중심의 심플한 메뉴 구조로 개선해 사용자 접근성 및 편의성을 확보했다. 둘째, 롯데와인에서 유통 및 판매하고 있는 세계 와인에 대해 쉽게 검색 할 수 있는 '해시태그' 및 사용자 중심의 'Smart Search' 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이스북 등 SNS 서비스 공유 및 연계로 기업과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자 했다. 또한, 기존 롯데 와인 제품 정보와 B2B에서 사용했던 테이스팅 노트 웹사이트를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장애인 및 고령자가 정보에 접근하는 데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 준수 및 웹 접근성 인증 마크 획득에 힘썼다. 마지막으로, 롯데 주류 업무 담당자의 효율적인 웹페이지 운영을 위한 관리자 모드를 전면 개선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