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아모스
AMOS
서브타이틀 아모스
AMOS
URL https://amoskorea.co.kr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종합문구 브랜드, 아모스 웹사이트입니다.
키워드 AMOS,아모스,글로벌종합문구기업,딱풀,아이클레이,글라스데코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교육 부문 > 학생/유아교육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사무기기/용품
소속사 주식회사 아모스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윤희 대리
기획김은영 사원,정연주 사원
디자인박성호 차장,차선영 대리,강세영 사원
개발이지성 이사,김필기 과장,배진우 대리
퍼블리싱오애나 주임,정재일 사원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글로벌 종합 문구 브랜드인 아모스는 국내 고체풀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도 업계 2위에 있다. 그러나 그동안 노후한 웹사이트와 제각각인 구성으로 온라인 마케팅 창구로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 템플릿에 맞춘 웹사이트로 제약이 많고, 플래시 사용, 동영상 재생되지 않는 등 브라우저 간의 호환 문제가 발생했다. 또한, 국내와 수출 사이트의 분리로 브랜드 이미지가 통일되지 않고 모바일 현행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 홍보 및 신제품 소식을 알릴 공간적인 문제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기획의도]
국내와 수출 웹사이트를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회사 이미지를 통일화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또한 디자인가이드를 유지해 기업 정체성을 확보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삼았다. 유튜브에 등록된 다양한 동영상을 웹사이트 내 게재해 고객을 확보하며, 어린이와 보호자가 주로 방문하는 성향을 고려해 메인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아모스의 기업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가치 증대를 위해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아모스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는 좋으나 이를 회사의 브랜드로 연결해 인지하는 부분이 부족했다. 기존 웹사이트에서는 기업가치와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개편된 웹사이트의 메인화면 구성은 단순하지만, 롤링 비주얼을 통해 제품 및 기업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메인 비주얼을 강조했다. 각 페이지에서도 회사에 대한 소개를 강화하고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제품 소개 페이지를 구성했다. 제품의 생산과 단종이 빈번한 만큼 자주 변경되는 제품군을 담당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직접 관리해 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제품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 솜씨 자랑 메뉴에서는 간단한 등록으로도 게시글이 노출될 수 있는 구성으로 주 사용층인 어린이를 배려했다. 마지막으로 아모스와 구매자 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파트너십 메뉴를 구축해 신제품 출시 및 프로모션 계획을 공유할 수 있게 구성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