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이네이처이커머스사이트
Enature e-commerce site
서브타이틀 이네이처
Enature
URL http://www.enatureshop.com 사이트보기
소개 한불화장품 이네이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새롭게 구축한 이커머스 사이트
키워드 이네이처이커머스,화장품쇼핑몰,브랜드리뉴얼,이네이처홈페이지,브랜딩디자인,뷰티쇼핑몰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브랜드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화장품/미용
소속사 한불화장품(주)
제작사

포레스트윈드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희헌 실장
기획양효정 팀장
디자인이보라 주임,임승균 사원
웹사이트 설명 기존의 이네이처 리브랜딩 프로젝트 중 하나로 브랜드 이커머스 사이트를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모두의 자연(Everyone’s nature)이라는 주제 아래, 친환경 자연원료로 만들어져 누구든지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컨셉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설계 및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타 화장품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심플한 UI와 자연스러운 사이트 전개에 초점을 맞춰, 고객이 사이트 진입 후 상품을 살펴보고 구매하는 전 과정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와이드한 빅사이즈 비쥬얼 이미지를 나열하여 아직은 생소한 이네이처의 브랜드 이미지를 인지시키고, 상품 자체에 대한 신뢰와 긍정적인 느낌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상품 리스트는 특정 상품 라인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마우스 스크롤만으로 전체 상품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쉬운 UI로 설계되어있으며, 상품을 구매하는 프로세스에서도 상품상세페이지까지 접근하지 않더라도 간략한 상품 정보 확인 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단계를 두어 구매 절차를 단순화하였습니다.
컬러 또한 전체적인 브랜드 중심을 흐리지 않으면서도 각 라인별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색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톤의 통일성을 유지하고자 하였습니다. 무채색의 브랜드 로고와 라인별 패키지 디자인 컬러와의 조화를 염두에 두고, 라인별 톤다운된 컬러를 믹스앤매치하여 전체적인 일관성을 유지하되, 지루하지 않은 디자인을 추구하였습니다.
리뉴얼된 새로운 이네이처 사이트를 오픈한 이후 약 7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새로운 고객과 가장 많은 접점을 이루고 있는 이네이처 이커머스 사이트는 이네이처의 새로운 이미지를 대표해나가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지금도 고객의 피드백에 항상 귀기울이고 소통하면서 이네이처 브랜드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