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모비스
Hyundai Mobis
서브타이틀 모비스
MOBIS
URL http://www.mobis.co.kr 사이트보기
소개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최고의 고객만족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
키워드 현대모비스,자동차부품,자동차용품,부품검색,판매지점검색,미디어센터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현대모비스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제작진
PM정용승
기획김부영,곽영주
디자인구보람,박성호,정아인
개발김필기,안진용,민현홍
퍼블리싱오애나,정재일
웹사이트 설명 본 웹사이트는 '현대모비스' 기업을 대표하는 사이트다. 이번 개편을 통해, 분리해 제공되던 서비스를 통합하고 독립 사이트들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사이트로 탈바꿈했다.

[제작목적]
통합 사이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따로 또 같이' 보여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이의 일환으로, 글로벌 내비게이션을 적용한 통합 웹사이트를 강조했다. 또한, 고객 서비스, 용품, 미디어센터, 사회책임경영의 각 서브메인을 제작해 독립적인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더 나아가, 기존 모비스존(MOBIS Zone)에서 제공되던 부품 검색, 부품정보검색(WPC)을 통합해 단순 부품 검색뿐만 아니라 판매점까지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미디어센터도 새롭게 구축했다. 현대모비스의 최신 활동 소식을 영상, 사진, 소셜 콘텐츠 등으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반응형으로 제작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UI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기획의도]
서비스가 확대되고 정보구조가 복잡해진 만큼 사용자가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이동할 수 있는 정보구조와 UI 구성에 신경 썼다. 메뉴의 그룹이 치중되지 않도록 밸런스를 맞추고 각 콘텐츠 간 연계성도 고려했다. 현대모비스만의 콘텐츠와 활동소식, 소셜 콘텐츠 등 다양한 소식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로 '미디어센터'를 구축해 사이트 내에서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도록 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사용자 차량에 대한 부품 정보와 부품판매지점 등을 검색할 수 있으며, 반응형 웹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UI를 설계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다. 이번 사이트는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 콘텐츠 관리 시스템)를 도입해 운영자가 직접 메뉴, 콘텐츠, 게시판을 수정/삭제/추가 가능해 짐에 따라 사용자 요구에 따라 빠르게 대응하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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