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샤넬 N°5 로(L'EAU) 온라인 부티크
Chanel N°5 L'EAU Online Boutique
서브타이틀 N°5 로 온라인 부티크
N°5 L'EAU Online Boutique
URL http://www.chanel.com/ko_KR/fragrance-beauty/fragrance.html 사이트보기
소개 단일 상품만을 판매하는 샤넬 최초의 이커머스 플랫폼 / 반응형웹
키워드 CHANEL N°5, 샤넬 N°5,N°5 로,N°5 로 온라인부티크,ONE PRODUCT SALE,샤넬 코리아 첫번째 이커머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명품
소속사 샤넬코리아 유한회사
제작사

아지앙스코리아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수현 차장
기획이용하 과장
디자인Antoine Blancher 과
개발서귀동 과장
퍼블리싱JeanLoup 대리
웹사이트 설명 샤넬은 2016년 9월 1일, 샤넬의 시그니처 향수 N°5의 역사적인 유산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N°5 로(L'EAU)'를 전 세계 동시 론칭했다. 'You Know Me And You Don't (네가 아는 나 그리고 네가 모르는 나)'라는 파격적인 슬로건과 함께 릴리-로즈 뎁이라는 샤넬의 뉴페이스를 모델로 파라독스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아지앙스는 샤넬만이 도전할 수 있는 가장 샤넬다운 디지털 경험을 표현했다. 한국 쇼핑몰의 복잡한 UI와 프로세스를 모두 걷어내고 오로지 'N°5 로(L'EAU)' 한 제품만을 판매하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샤넬 N°5 로(L'EAU) 익스클루시브 온라인 부티크 구축을 제안했고 샤넬은 이 제안을 수락했다.

이 쇼핑 플랫폼은 샤넬 코리아의 첫번재 자사몰이자, 단 하나의 상품을 위한 최초의 럭셔리 브랜드 쇼핑몰이라는 점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

- 디자인과 UI
샤넬닷컴의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따르면서도, 구매에 필요한 정보나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 2단으로 분할된 레이아웃으로 구성했다. 2단 구성 화면은 모바일을 우선하는 타깃에게도 적절한 방식으로 무리 없이 모든 정보와 기능을 제공한다.

- 모바일 중심의 one page 결제 프로세스
Millennials를 타깃으로 하고 있는 N°5 로(L'EAU)는 급증하는 Mobile First 전략에 따라, 모바일에서 최대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결제 프로세스를 한 페이지로 처리했다. 샤넬 글로벌의 디자인 가이드라인과 국내 고객의 정서, 국내 법적 이슈를 고려한 많은 정보 사이에서 접점을 찾아 한 화면 안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복잡하지 않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 구매 프로세스상의 특징
샤넬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아직 회원가입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샤넬 공식 웹사이트의 상품 페이지를 거쳐서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 프로세스를 고려해 일관된 고객 경험을 위해 비회원 구매만 제공하고 있다. 비회원 구매의 장점은 최초 구매 시에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곧바로 구매가 가능해 구매 화면에서 고객 이탈을 줄일 수 있다. 반면 재구매 시에는 고객 정보를 다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오히려 이탈이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이번 온라인 부티크에서는 구매한 적이 있는 고객의 경우 최초 구매 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고객 정보를 불러와 편리한 재구매가 가능하게 했다.

- 럭셔리 브랜드몰로서의 장점
기존 많은 럭셔리 브랜드몰은 글로벌 가이드라인 준수에 치중해 번역체의 어색한 워딩, 국내 정서에 맞지 않는 UI, 부족한 배송정보가 문제가 됐다. 그러나 샤넬 N°5 로(L'EAU) 온라인 부티크에서는 샤넬 코리아 고객 접점에 있는 다양한 부서들의 의견을 수렴해, 샤넬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따르면서도 국내 정서에 맞는 워딩과 배송 정보 입력 필드, 상세한 상품사용 및 반품교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