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진짬뽕 캠페인 : 오뚜기 진짬뽕 1억개 돌파 감사 프로모션
jinjinjin4.ottoginoodle
서브타이틀 진진진 시즌4
jinjinjin4
URL http://jinjinjin.ottoginoodle.co.kr/main/season4 사이트보기
소개 진짬뽕 캠페인 (4차) : 오뚜기 진짬뽕 1억개 돌파 감사 프로모션
키워드 오뚜기,진짬뽕,1억개,진짜장,진라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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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6.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주)오뚜기
제작사

(주)이너스커뮤니티 정보보기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목적]
2015년과 2016년 프리미엄 라면 시장의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한 '오뚜기 진짬뽕'의 1억 개 판매 돌파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오뚜기 진짬뽕'의 우호 경험자를 지속해서 확대하여 시장 우위를 공고히 하기 위함입니다.

[전략]
- '타깃 도달률 극대화'를 위한 온라인 광고 전략과 함께 '오뚜기 진짬뽕'의 제품 정보 및 메시지를 가장 성실하게 전달할 수 있는 온라인 웹페이지를 기획하여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 TV 및 온라인 광고와 더불어 '오뚜기 라면 공식 페이스북'과의 캠페인 콘텐츠를 연계하여 온라인/SNS상의 참여 및 이슈화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오뚜기 진짬뽕'의 네임 밸류 및 우호 경험을 통해 연계 제품(진짜장/진라면)의 매출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획]
1) 비주얼 디자인 및 UI 디자인
- 오뚜기 브랜드 및 '진짬뽕' 패키지의 컬러와 '짬뽕라면'의 속성에서 착안한 RED, ORANGE, YELLOW 컬러를 선택해 브랜드와 캠페인의 연관성을 주고자 노력했습니다.
- 총 4차에 걸쳐 진행된 '진짬뽕' 캠페인의 기본 웹사이트 디자인 톤앤매너와 UI를 기본형에서 일관적으로 유지하되, 각 캠페인의 주요 주제에 따라 포인트를 달리하여 차별화를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총 4차 : 1차 제품출시 -> 2차 송년 파티 -> 3차 5천만 개 돌파 -> 4차 1억 개 돌파)
-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프로모션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회원 기반의 프로세스를 기획해 소비자의 참여를 극대화했습니다.
- 캠페인 연계 제품인 진짜장, 진라면의 제품 특징을 '진짬뽕'과 함께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및 UI를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 서비스 / 마케팅]
- 제품과 관련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오뚜기 진짬뽕'만의 풍부한 맛, 프리미엄 라면의 고급스러움, 모델 황정민의 신뢰감 등)를 캠페인 동안 각기 다른 프로모션을 통해 지속해서 통일감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약 6개월간의 캠페인 동안 매주 정기적인 온라인/SNS 모니터링 및 소비자 반응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여 운영 상황 및 차기 마케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프로모션 참여를 통해 '오뚜기 진짬뽕'이 소비자의 사연과 더불어 감사, 축하, 인사의 상징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참여 내용은 누구나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성과]
- '오뚜기 진짬뽕'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오뚜기 진짬뽕' 우호 경험 기반의 지속적인 대화를 창출해 경쟁사 대비 시장/대화 점유율을 극대화했습니다,
- 기간 내 약 1억 2천 회 이상 캠페인 페이지가 노출되어, 약 50만 명의 프로모션 참여자를 기록하며 목표를 크게 상회하여 캠페인을 종료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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