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National Memorial Museum of Forced Mobilization un
서브타이틀 일제강제동원역사관
ilje
URL https://museum.ilje.or.kr/kor/Main.do 사이트보기
소개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홈페이지
키워드 일제,역사관,박물관,일제강제동원,홈페이지,역사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전시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사회/문화/종교 > 사회/문화/종교 기타
소속사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제작사

(주)센텀소프트 정보보기

제작진
PM양기주
기획박상훈,정나영
개발김철민,김우영
디자인천재순,박실배
퍼블리싱김효진
웹사이트 설명 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은 홈페이지 이용자와 일제에 의해 자행된 강제동원의 참상을 국민과 함께 기억한다는 건립취지에 부합하는 가치관을 토대로 기존 구축되었던 홈페이지와 달리 디자인 개선작업을 통해 역사관 이미지 구축과 역사관에 대한 홍보를 더 확대시키고자 하였다.
그리하여, 변화하는 웹 환경과 이용자 요구 반영을 통하여 이용자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웹 표준 및 웹 접근성 지침 준수에 따라 다양한 디지털 정보기기의 확산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배너 업로드, 콘텐츠 수정 등 담당자의 유지보수 용이에 따라 정보의 신뢰도를 향상 시켰다.
이에 더해,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홈페이지는 반응형 구축을 통해 이용자 디바이스 환경에 따라 홈페이지 사용에 불편함 없이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되었으며,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UI를 개선하여 역사관의 홈페이지 디자인 또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심플하면서도 다양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 및 디자인 설계를 하였다.
우선, 개편된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홈페이지는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만의 아이덴티티 확립과 동시에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용하는데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사이트 내에 전체적으로 사용된 메인 비주얼만으로도 일제강제동원역사관에 대한 인식을 상기시킬 수 있으며, 상 하단에 넓은 콘텐츠를 배치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이미지에 대한 시각화 및 텍스트에 대한 가독성 또한 증가시켰다. 더불어 박스 형태의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사이트 내에 정보전달이 필요한 콘텐츠의 구분을 명확하게 두어 직관적으로 표현하였다. 메인에서도 한 화면이 아닌 페이징을 통해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의 홍보 및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습득 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만의 가치를 재정립하기 위해 집중하였다. 전반적으로 서브비주얼에서도 역사관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킬 이미지를 사용하였으며, 컬러감 또한 사용자의 입장을 생각하여 눈에 무리가 오지 않는 색감으로 안정되고 정돈된 느낌을 주어 설계가 되었다. 디자인적 요소뿐만 아니라 표준화를 준수하였다. 이는 인터넷 웹 콘텐츠 접근성의 지침이자 웹 표준 준수 지침이며 어떠한 사용자가 어떤 기술 환경에서도 어려움 없이 정보에 접근하여 이용 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