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르꼬끄 스포르티브
le coq sportif
서브타이틀 르꼬끄 스포르티브
le coq sportif
URL http://www.lecoqsportif.co.kr 사이트보기
소개 퍼포먼스&스타일리쉬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르꼬끄스포르티브,우먼스트레이닝,맨즈트레이닝,사이클,퍼포먼스,스포츠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패션/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스포츠/레저 > 종합레저/레포츠
소속사 데상트 코리아
제작사

(주)도브투래빗 정보보기

제작진
PM왕태일 팀장
기획이오람 팀장,서수환 대리
디자인김영규 부장,정인황 사원
개발이민경 팀장
퍼블리싱박용하 대리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2016년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스포츠의 본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퍼포먼스 브랜드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력하게 구축하고자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홈페이지 유지운영을 통해 분석된 LOG DATA를 바탕으로 모바일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반응형 형태의 통합형 홈페이지로 리뉴얼하였습니다.

- 기획의도(전략)
첫째, 비주얼 퍼포먼스 중심의 브랜딩
기존 르꼬끄의 홈페이지는 20개가 넘는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메뉴 내 콘텐츠는 보이지 않는 곳 에 숨어 있거나 특히, 스포츠 브랜드의 대표적인 퍼포먼스 브랜딩 관련된 모습은 표현이 제대로 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 르꼬끄와의 첫 인상에서 강력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에 중심을 두었고,
전체적으로 4개의 메뉴로 카테고리 최소화 및 메인을 통한 디폴트 메뉴로의 연결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메인 화면을 통해 진행중인 캠페인 및 시즌 제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함으로써 비주얼 중심의 르꼬끄 스포르티브 홈페이지의 첫 인상을 만들어 냈습니다.

둘째, UI/UX 개선 및 관리자 통합을 통한 효율성 강화
홈페이지 운영을 하면서 분석된 LOG DATA를 통해 사용자 유입, 그리고 사용자들의 행동유형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캠페인과 관련된 제품 소개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메인에서 부터 안내를 하였으며, 기존에 없던 ‘포털형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원하는 제품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웹과 모바일을 통합으로 관리가 가능하도록 통합 관리자를 개발하여, 기존 이원화되었던 두 개의 사이트를 일원화하여 쉽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이러한 것들이 결국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빠르고 원하는 것들에 대한 명확한 적용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셋째, 퍼포먼스 브랜딩 중심의 사이트 개편
2016 르꼬끄는 퍼포먼스 브랜드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퍼포먼스가 강조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과 다르게 리뉴얼 사이트에서는 ‘캠페인’영역을 별도 영역으로 구분하여 유입된 사용자들에게 보다 쉽고 빠르게 랜딩 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가이드를 제공하였으며, 매월 진행되는 캠페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탈율을 최소화시키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스포츠 영역을 대폭 강화하여 후원종목 및 진행 중인 스포츠 캠페인을 임팩트있게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모바일 및 웹의 노출 화면을 시원하게 보여주고, 각 스포츠 별 통일된 비쥬얼 가이드를 갖게 되었으며, 소비자들에게 쉽게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