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신라면세점 브랜드 캠페인
THE SHIILA duty free Brand Campaign
서브타이틀 신라면세점 브랜드 캠페인
THE SHIILA duty free Brand Campaign
URL http://wiki.dovetorabbit.com/shilla/ 사이트보기
소개 신라면세점 브랜드 캠페인
키워드 쇼핑,면세점,브랜드캠페인,공감스토리,서비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쇼핑기타
소속사 ㈜호텔신라 신라면세점
제작사

(주)도브투래빗 정보보기

제작진
PM이형우 팀장
기획이승준 과장,김준현 과장,현아영 대리
디자인서형준 실장,천보람 과장
개발이충석 실장
퍼블리싱박용하 대리
영상제작반상훈 실장
웹사이트 설명 경쟁이 치열한 면세점 시장 속에서 경쟁사 대비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한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쇼핑을 배려하다. 당신생각, 신라면세점]
타 경쟁업체와의 가격할인 경쟁이 아닌, 호텔 신라만의 브랜드 강점을 적극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호텔 신라의 강점인 고객배려서비스를 테마로 하여 “쇼핑을 배려하다, 당신생각 신라면세점”이란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당신생각” 컨셉 하에 인천점/서울점/인테넛점 각 점 별로 고객 공감 스토리를 구성하여 고객배려서비스로 면세쇼핑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주는 신라면세점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인식시키고자 하였습니다.

[면세쇼핑 공감스토리로 당신생각을 알리다]
인터넷점은 물론 서울 시내점, 인천공항점까지 각 점 별에서 누구나 느꼈던 면세쇼핑불만상황을 6개의 공감스토리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인천공항에서 향수양주 다 사려다 무빙워크 무한반복하거나, 인터넷점에서 비밀번호 찾다가 구남친 생일을 기억해내는 등의 공감 스토리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모바일 매체에 노출시켜 많은 공감대 형성과 함께 신라만의 배려서비스를 알릴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각 점 별로 제작한 6개의 공감스토리는 각 점 별 소비자의 접점 포인트에 맞게 2개월간 네이버 메인을 비롯하여 출국자 타겟팅 광고를 집행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라면세점의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점 당신생각 https://www.youtube.com/watch?v=JdyDpANe3zo
인천공항점 당신생각 https://www.youtube.com/watch?v=9e48TnJlWdc

[300만명이 신라면세점의 당신생각을 듣고 보고 경험하다 ]
6개의 공감스토리가 담긴 캠페인 페이지에는 총 100만명 이상 유입되어 당신생각 스토리를 보고 스페셜 쿠폰까지 제공받았습니다. 또한, 인천공항점/인터넷점의 스토리를 담은 영상은 총 조회수 200만회를 기록하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이끌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정보 제공 형태의 카피에서 보다 재미적 요소를 가미한 공감스토리 카피와 영상을 통해 보다 높은 반응률을 이끌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