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그룹
CJ Group
서브타이틀 CJ
CJ
URL http://www.cj.net 사이트보기
소개 문화를 만듭니다 : CJ그룹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CJ그룹,CJ그룹채용통합,글로벌사이트,검색엔진최적화,접근성,브랜드경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사회/문화/종교 > 문화
소속사 CJ그룹
제작사

주식회사 디파이 정보보기

CJ올리브네트웍스

블루그램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휘경 책임
기획박미선 책임
기획이후승 선임
기획김지윤 주임
디자인송지영 책임
디자인최원준 선임
디자인이현선 선임
개발양용수 실장
개발강남영 사원
퍼블리싱최인한 책임
퍼블리싱최윤정 주임
퍼블리싱김보연 주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많은 브랜드 및 기업을 거느린 모 그룹사의 대표 웹사이트는, 들려주고 싶은 얘기도 많고 보여주고 싶은 것들도 많다. 그런 면에서 CJ는 너무나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가 있고, 이를 어떻게 취합해 하나의 룩앤필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지가 해당 리뉴얼 프로젝트의 핵심이었다.

[콘셉트]
CJ 그룹사들과 브랜드의 다양한 목소리를 'CJ 브랜드 스토리텔링 허브 구축'이라는 목표로 다양한 모습이 있지만 하나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것이 콘셉트였다.

[Consumer Friendly] (경험)
기업에서 들려주고 싶은 스토리, 사용자 입장에서 궁금한 이야기들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는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콘텐츠들을 교차 배열할 수 있도록 했고,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서는 더 깊이 알아 볼 수 있도록 하나의 테마를 주제로 디테일한 기사로 구성된 신규 메뉴를 개설, 단순히 화려하기만 한 사이트가 되지 않도록 설계했다.

[Leading Edge] (기능/이미지)
동영상 콘텐츠의 적극적인 활용과, 화려하기만 한 스크립트가 아닌, 화면을 분할하는 레이아웃을 표현하는 큰 스크립트의 느낌을 전달하려 했다. 가장 중요한 첫인상을 좌우하는 첫 화면부터 ‘선도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화면 분할의 느낌에 스크립트의 디테일을 다듬었으며, 그 외 아날로그적 오브젝트 요소를 사이트 전반에 띄울 수 있도록 배치, 재미 요소를 더했다.

[Premium & Trendy] (톤&매너)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들은, 그 자체로 퀄리티가 좋았으나 식품, 외식 등 부분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매우 제한적이었다. 이에 전체적인 톤&매너를 맞추기 위해 각각의 오브젝트 촬영 및 합성 작업을 통해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프리미엄과 트렌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체크하며 작업을 진행해 나간 것이 사이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기타]
기존 따로 분리되어 있던 그룹 사이트와 채용 사이트를 통합, 입사지원자들의 경험을 개선했다. 더불어 크로스 브라우징, 디바이스 최적화, og태그를 포함한 검색엔진 최적화,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이 병행되기도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