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그룹
CJ Group
서브타이틀 CJ
CJ
URL http://www.cj.net 사이트보기
소개 문화를 만듭니다 : CJ그룹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CJ그룹,CJ그룹채용통합,글로벌사이트,검색엔진최적화,접근성,브랜드경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사회/문화/종교 > 문화
소속사 CJ그룹
제작사

주식회사 디파이 정보보기

CJ올리브네트웍스 정보보기

블루그램 정보보기

제작진
PM김휘경 책임
기획박미선 책임,이후승 선임,김지윤 주임
디자인송지영 책임,최원준 선임,이현선 선임
개발양용수 실장,강남영 사원
퍼블리싱최인한 책임,최윤정 주임,김보연 주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많은 브랜드 및 기업을 거느린 모 그룹사의 대표 웹사이트는, 들려주고 싶은 얘기도 많고 보여주고 싶은 것들도 많다. 그런 면에서 CJ는 너무나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가 있고, 이를 어떻게 취합해 하나의 룩앤필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지가 해당 리뉴얼 프로젝트의 핵심이었다.

[콘셉트]
CJ 그룹사들과 브랜드의 다양한 목소리를 'CJ 브랜드 스토리텔링 허브 구축'이라는 목표로 다양한 모습이 있지만 하나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것이 콘셉트였다.

[Consumer Friendly] (경험)
기업에서 들려주고 싶은 스토리, 사용자 입장에서 궁금한 이야기들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는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콘텐츠들을 교차 배열할 수 있도록 했고,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서는 더 깊이 알아 볼 수 있도록 하나의 테마를 주제로 디테일한 기사로 구성된 신규 메뉴를 개설, 단순히 화려하기만 한 사이트가 되지 않도록 설계했다.

[Leading Edge] (기능/이미지)
동영상 콘텐츠의 적극적인 활용과, 화려하기만 한 스크립트가 아닌, 화면을 분할하는 레이아웃을 표현하는 큰 스크립트의 느낌을 전달하려 했다. 가장 중요한 첫인상을 좌우하는 첫 화면부터 ‘선도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화면 분할의 느낌에 스크립트의 디테일을 다듬었으며, 그 외 아날로그적 오브젝트 요소를 사이트 전반에 띄울 수 있도록 배치, 재미 요소를 더했다.

[Premium & Trendy] (톤&매너)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들은, 그 자체로 퀄리티가 좋았으나 식품, 외식 등 부분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매우 제한적이었다. 이에 전체적인 톤&매너를 맞추기 위해 각각의 오브젝트 촬영 및 합성 작업을 통해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프리미엄과 트렌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체크하며 작업을 진행해 나간 것이 사이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기타]
기존 따로 분리되어 있던 그룹 사이트와 채용 사이트를 통합, 입사지원자들의 경험을 개선했다. 더불어 크로스 브라우징, 디바이스 최적화, og태그를 포함한 검색엔진 최적화,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이 병행되기도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