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라네즈
LANEIGE
서브타이틀 라네즈
LANEIGE
URL http://www.laneige.com/int/en 사이트보기
소개 제품과 콘텐츠를 입체적으로 체험,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웹사이트
키워드 라네즈,Sparkling Beauty,Brand Identity 강화,고객체험,반응형웹,AEM 기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1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아모레퍼시픽
제작사

(주)이모션글로벌 정보보기

(주)스프링웍스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영준 PM
기획김은정 PL,이정아 선임,전용수 선임,김미선 선임,백승엽 선임,김구름 주임,송하연 주임
디자인이동석 PL,이준호 책임,박준우 선임,황원영 선임
개발스프링웍스
퍼블리싱스프링웍스
PM김도영 PM
개발최경훈 PL,박대영 차장,차현주 과장,강영학 주임,김형경 주임,허하연 주임,홍나연 주임,배재현 사원
퍼블리싱문승연 PL,정경화 과장,박혜경 대리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고객으로 하여금 라네즈 제품의 매력과 브랜드의 가치를 온라인에서도 효과적으로 경험하게 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으로 구현함으로써, 라네즈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제작했다.

[기획의도]
'Global Young Premium Cosmetics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목표로, 고객이 라네즈 브랜드의 제품과 콘텐츠를 뷰티 스튜디오를 방문하듯 입체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징]
메인을 통한 브랜딩 강화
메인을 제품 홍보의 영역으로만 활용하지 않고 브랜드의 매력이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다양한 성격의 콘텐츠를 배치했다. 또한, 콘텐츠의 구현 또한 각 특징이 유지되면서 하모니가 이루어지도록 일관된 톤 & 매너를 적용함으로써, 메인을 통한 브랜딩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콘텐츠의 강화
고해상도의 제품 이미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형컷 및 발색컷을 제공해, 오프라인과 유사한 제품체험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사용방법을 사진, 일러스트, 동영상, 텍스트 등으로 상세하게 구현해 제품구매 후 사용 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검색 및 정보취득에 용이한 UI로의 개선
사용자의 제품검색 패턴을 고려해 Category Tab, Filtering, Sorting, Quick View 등의 기능을 사용자의 시선 흐름에 맞춰 리스트 페이지에 적용함으로써, 제품 검색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사용자인지 및 글로벌 확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제품정보를 성격별로 그룹화하고 영역을 구분해 콘텐츠에 대한 직관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했다.

고객 체험 및 공감 콘텐츠의 강화
고객이 라네즈 브랜드를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 콘텐츠를 풍부하게 구성했다.
- K-Beauty Know-how를 동영상으로 전달하는 "School of K-Beauty"
- 성격, 생활습관, 피부 고민을 바탕으로 한 뷰티 진단 서비스 "Beauty Finder"
- 뷰티, 패션, 컬쳐, 트렌드의 다양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Magazine"
- 라네즈 브랜드의 가치를 매력적인 비주얼 콘텐츠로 전달하는 "Sparkling Beauty"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반영한 디자인
라네즈 브랜드 아이덴티티(Luminous, Vital Power of Water, Youthful Sprit)를 활기차고 명쾌한 느낌의 컬러, 선명하고 진한 타이포그래픽, 청량한 느낌의 배색, 절제되고 세련된 아이콘을 활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
반응형 웹 구현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하고, 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운영 편의성을 향상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