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AIA생명
AIA Korea
서브타이틀 AIA생명
AIA Korea
URL http://www.aia.co.kr 사이트보기
소개 AIA생명의 본사 글로벌 가이드를 한국지점 온라인 채널에 적용해 리뉴얼
키워드 Design Language System,반응형 웹,Simple Language Guide,리얼라이프,AEM,통일성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AIA생명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주)스프링웍스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유한 수석
기획김진광 수석
디자인박은미 책임
개발이상호 차장(PM),박효선 차장,유민수 차장,맹재선 과장,이민호 대리,강영학 주임,배재현 사원,이시다히데오 사원,양현모,오상규
퍼블리싱문승연 차장,박일환,오해영,김태균,박미란,이호영
웹사이트 설명 AIA생명 한국지점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가이드인 Design Language System을 지점 온라인 채널에 적용함으로써, 타국 채널(Asia-Pacific 지역, 총 18개국)과의 통일성을 구현하기 위해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Adobe의 Marketing Cloud 중 하나인 Adobe Experience Manager(이하 AEM)을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함으로써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으며, AEM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통해 하나의 사이트에서 여러 채널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제작해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홈페이지의 UX는 총 4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제작됐습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배치하고(Glanceable), 고객 개개인과 연관 있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Relevant),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만을 제공하고(Transparent), 이용이 편리하도록 원활히 안내하는 것(Guiding)입니다. UI 및 디자인 역시 이 4가지 원칙을 기준으로 구성됐으며, 콘텐츠 서비스 향상을 위해 AIA생명 본사에서 제공한 Simple Language Guide를 추가 적용했습니다.

고객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고객센터 내에 탑재된 ‘컨설턴트 찾기 서비스’를 통해 한국지점 소속 컨설턴트의 리스트를 제공함으로써 상담이 필요한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컨설턴트를 선택, 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또한, 고객의 홈페이지 유입 강화를 위해 고객의 일상생활 속 관심사를 보험과 연계시켜,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품을 추천하는 ‘리얼라이프’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고객의 문의사항을 AIA생명 담당자가 인터뷰 형태로 직접 답변해주는 ‘보험가이드’를 개발, 도입해 Master Planner들과 고객 간의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보다 심도 있는 보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선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0920058636233181.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