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 프로모션
Tefal Air force Promotion
서브타이틀 테팔 에어포스 프로모션
Tefal Air force Promotion
URL http://www.tefal.co.kr/promotion_201610m 사이트보기
소개 테팔 무선청소기 에이포스의 '강력한 흡입력' 체험 프로모션
키워드 테팔,무선청소기,에어포스,흡입력,리뷰공감,광고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생활/가정/취미 > 생활/취미기타
소속사 (주)그룹세브코리아
제작사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제작진
PM권영주 과장
기획이주연 팀장,이해랑 주임
디자인김지현 차장
개발전대민 차장
퍼블리싱김장현 과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2016년 10월,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의 TVCF 온에어를 앞두고, 프로모션을 통해 일관성 있게, 그러나 웹이라는 장점을 이용하여 제품의 특징을 보다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테팔 에어포스의 구매 결정요인인 '강력한 흡입력'을 최대한 부각해 주방용품이 아닌 생활가전용품에서의 테팔 브랜드 인지도 상승, 최종적으로는 실질적인 판매율을 증대시키는 것이 본 프로모션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기획의도]
생활가전용품 시장에 뛰어든 테팔의 제품들이 기존의 쟁쟁하고 트렌디한 경쟁 제품 대비 눈길을 끌 수 있는 요인을 찾고자 했고, 그것이 본 프로모션의 성패를 쥐고 있는 열쇠이자,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의 가장 강력한 구매결정요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특허 받은 강력한 흡입력, 그리고 왜 흡입력이 강력할 수 있는지에 대한 뛰어난 제품력을 이해시키고자 에어포스의 특장점을 간접 체험하는 이벤트로 구성했습니다. 이벤트 1은 제품의 특장점 4가지를 쉽게 이해시키고자 한다면, 이벤트 2는 실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반인들이 어떤 면에서 테팔 에어포스를 만족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이를 공감하도록 설계했습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프로모션 페이지는 TVCF 키 비주얼과 똑같이 진행했습니다. 이는 TVCF, 프로모션, 온라인 광고, 오픈마켓 상세페이지 등 고객이 어느 경로를 통해 먼저 노출되었던지간에 일관성 있는 비쥬얼로 제품에 대한 인상 및 키 메시지를 연결시키고자 함입니다. 프로모션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이벤트 1에서는 제품의 특장점 4가지를 각각 시네마그래프 형식으로 체험하게 됩니다. 진공청소기와 동일한 흡입력, 대용량 먼지통으로 필터 막힘 없이 강력한 흡입력이 유지되는 것, 초슬림 델타헤드로 구석구석 먼지를 제거하는 것, 별도의 거치대 없이 사용 중 바로 세울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한 점을 텍스트 설명만이 아닌 움직이는 비쥬얼, 즉, 시네마그래프 기법으로 홍보영상과 흡사하게 체험하게 됩니다.
특장점 체험을 완료했다는 것을 상징하는 지표로 빨간 하트를 채우게 되는데 이는 테팔의 로고 컬러를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나타내는 행위이자, 다소 밋밋하게 보여질 수 있는 프로모션 페이지의 생동감을 불러일으켜 주는 효과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퍼블리싱의 디테일함은 TVCF와 일관성 있는 키 비쥬얼을 사용함에 있어서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해주기도 합니다.
본 프로모션의 가장 큰 특징은 광고 매체 진행에 있어 면밀한 데이터 분석으로 매체 효율성을 최고로 이끌어내는 데 있습니다. Data Driven Marketing을 실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광고 세트로 높은 전환율을 찾거나, 효율이 낮을 경우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데이터를 통해 충분히 검토한 후 그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내기위해 노력합니다. 예상했던 KPI를 모두 초과 달성하고 있는 등 그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