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동양생명 수호천사 온라인
TONGYANG Life Insurance MY Angel Online
서브타이틀 동양생명 수호천사 온라인
TONGYANG Life Insurance MY Angel Online
URL http://online.myangel.co.kr 사이트보기
소개 쉽고 편한 온라인 보험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가입을 직접 진행할 수 있음
키워드 온라인 보험,어린이보험,저축보험,가입 프로세스 간소화,맞춤형 콘텐츠,타깃 디자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동양생명보험주식회사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동양네트웍스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유한 수석
기획박유한 수석
디자인박은미 책임,김나라 선임,박지영 주임
일러스트류상욱 책임
스크립트김종환 책임
콘텐츠 카김동민 주임
웹사이트 설명 동양생명보험주식회사는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보험 가입을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시장 및 온라인 환경과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인터넷 보험 수호천사 온라인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수호천사 온라인은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상품군의 보험을 판매하는 여타 보험사들과는 달리 어린이 및 예비 엄마 등 특정 타깃에 집중한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상품 등을 중심으로 상품 전략을 수립했으며, 상품 판매를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의 사용 패턴을 고려한 최적화된 UI/UX를 제공했다. 또한, 보험 가입에 대한 진행 프로세스를 보다 간소화했으며, 심플하고 간결한 콘텐츠 배치를 통해 고객이 쉽게 보험상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상품 페이지를 구성했다.

1) 사용성을 극대화한 보험 가입 프로세스
보험상품의 특성상 한 번에 구매를 결정하기 어려운 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객이 입력한 기본정보를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했으며, 추천 후에는 고객이 자유롭게 상품 및 보장 항목을 선택해 보험료를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도록 보험료 계산 기능을 제공해 쌍방향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했다. 또한 고객이 직접 보험료 계산을 진행했던 이전 상품들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최근설계내역’을 구성했으며, 상품 간의 비교 및 재방문을 위해 스크랩 기능인 ‘내설계함’을 추가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보험 가입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동일한 UI를 제공해 고객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쉽고 빠르게 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2) 상품 중심의 콘텐츠 구성
타사에 비해 다양한 어린이보험상품 간의 차이점을 고객들이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 세분화를 진행했다. 또한 각각의 카테고리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들에게 감성적으로 어필하고자 했으며, 상품 설명과 함께 일러스트 이미지를 제공하여 고객이 보험상품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리고 심플하고 재미있는 설문을 통해 고객의 소비 성향 및 관심사를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보험을 추천하는 ‘나에게 필요한 보험찾기’ 서비스를 만들었으며, 고객의 일상생활과 보험의 니즈를 연결시켜 자연스럽게 보험상품 가입을 유도하는 ‘엔젤보험톡’ 서비스도 구축했다.

3) 타깃 고객에 최적화된 디자인
수호천사 온라인의 메인 타깃은 산모 또는 자녀가 있는 30대 여성이기 때문에, 웹사이트의 디자인을 구성함에 있어 타깃 고객들의 실제 일상을 담아놓은 듯한 실사 이미지를 주요 화면들에 배치해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는 전략을 사용했으며, 일러스트 아이콘 등 디테일한 이미지 요소들을 배치해 고객의 직관적인 이해를 도왔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