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 Display Solutions
SAMSUNG Display Solutions
서브타이틀 삼성 DS
SAMSUNG DS
URL http://displaysolutions.samsung.com 사이트보기
소개 사용성 고도화, 영업 활동 지원, 소통채널 기능 강화를 위한 웹사이트
키워드 반응형 웹,사용성 고도화,영업 활동 지원,사용자 기반 서비스,B2B,내부 시스템 연계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글로벌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정보통신/IT > 솔루션
소속사 삼성전자 VD사업부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영수 부장
기획정우성 책임
디자인정현미 수석,김나라 선임
개발김종수 수석,박건호 책임,이이사야 선임,이재호 선임
퍼블리싱신우용 주임
스크립트정은정 선임,김경희 주임
웹사이트 설명 삼성전자주식회사는 사용성 고도화 및 실질적 영업 활동 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서 기능을 증대시키기 위해 삼성 Display Solutions(이하 삼성 DS) 반응형 웹 사이트를 구축했다. 웹 서비스 이용 시 서로 다른 N-Screen Device, OS, Browser에서도 동일한 사용성 및 서비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Narrow, Medium, Wide Layout 등 3가지 타입의 CSS를 지원해 다양한 기기에 대응하고자 했으며, HTML5 과 CSS3 등의 표준 기술을 적극 도입해 역동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했다.
삼성 DS는 B2B 사이트이기 때문에 일반 B2C 사이트와는 다른 접근방식을 채택했다. 파격적인 디자인 트렌드를 남발하기 보다는, 글로벌 삼성의 가이드를 전반적으로 따르면서 콘텐츠의 목적에 맞는 디자인 및 UI 개선에 중점을 뒀다. 기존의 좁은 화면 구성과는 다르게 콘텐츠 노출 영역을 확장하여 활용했으며, 제품과 콘텐츠에 맞는 이미지 또한 전체 영역으로 사용함으로써 복잡하지 않게 구성했다. 특화된 용어나 방대한 내용의 콘텐츠를 이해하기 쉽도록 아이콘 및 비주얼을 활용해 간결하게 시각화했으며, 내용 간의 여유 있는 간격 조절과 텍스트 간 이미지 배치를 통해 지루함을 덜고, 다양한 인터랙션을 통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삼성 DS의 다양한 제품 정보 중 Video wall, e-Board 등의 고부가 가치 전략 제품을 고객에게 강조, 노출시킬 수 있도록 Featured Promotion 영역을 강화했으며, 제품 리스트 페이지 역시 전략 제품이 노출될 수 있는 영역을 확보했다. 고객이 원하는 삼성 DS의 SMART Signage 제품을 쉽고 편리하게 검색, 이용할 수 있도록 Start Tool 및 Advanced Tool 등 다양한 판매 지원용 Tool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특히 고객이 Video wall 제품을 선택할 때 실제 공간에 설치해 볼 수 있는 가상 시뮬레이션 Tool인 Configurator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체험 및 현장에서의 영업 지원을 가능케 했다.
또한 삼성 내부 시스템인 PRM(Samsung Partner Portal)과 연동하여 도면, 기술 Resource 정보 등의 파트너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고, BTSP(B2B Technical Support Portal) 연동을 통해 Technical Support 기능을 통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삼성 내부 B2B 사이트 간의 연계 서비스를 개발했다.
그 밖에도 신규로 구축된 Partner 섹션을 통해 파트너 프로그램 소개와 정보 등의 맞춤 콘텐츠를 제공할 수있게 됐으며, 구글 맵 서비스 연동을 통한 channel/Solution Partner별 Dealer와 Reseller를 찾을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했다. 로그인 기능을 적용하여 회원 등급별로 각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기존 운영되고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도 연동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