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포스코경영연구원
POSCO RESEARCH INSTITUTE
서브타이틀 포스리
POSRI
URL http://www.posri.re.kr 사이트보기
소개 연구보고서, 간행물, 전문자료 제공의 비영리 사이트
키워드 철강,산업,경제,경영,Chindia Plus,Asian Steel watch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전문정보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경제
소속사 포스코경영연구원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진
PM이경일 수석
기획이경일 수석
디자인박지영 선임,조미리 주임
개발최현서 선임
퍼블리싱신우용 주임
웹사이트 설명 포스코경영연구원은 기존의 노후화된 웹사이트의 사용성을 높이고 연구소 대외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웹사이트 리뉴얼을 단행했다.

포스코경영연구원은 1994년 설립 이래 포스코 그룹의 싱크탱크로서 철강 및 산업, 경영, 경제 분야의 연구를 수행했다. 또한, 다양한 전문자료를 생산해 웹사이트를 통해 일반에게 공개해왔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포스코경영연구원의 전문자료를 일반 사용자들의 관점에서 보고 바로 접근해, 활용하기 쉬운 서비스 구조를 만드는 것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이를 위해 기획단에서는 포스코경영연구원이 기존에 공개하던 보고서, 간행물 외에도 멀티미디어 시대에 맞는 동영상, 인포그래픽, 철강통계 지표, 전문가 리더스뷰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러한 전문 정보들이 주제별, 발행 유형별 등 다양한 관점에서 브라우징 될 수 있는 One Source Multi Use를 표방하고, 이에 따른 메뉴 구조 개편을 시도했다. 먼저, 이와 같은 콘텐츠 특성을 잘 드러내기 위해 GNB 메뉴는 주제어를 중심으로 하고 발간물 메뉴와 연구소 소개 메뉴로 나눠 구성했다. 또한 각각 개별 콘텐츠 상세 페이지는 현재 보고 있는 콘텐츠와 연관된 자료들을 저자별, 주제별로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조를 재편했다.

그 결과 리뉴얼 된 포스코경영연구원 웹사이트에서는 내가 원하는 자료를 주제별, 발간물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좌측 바를 통해 현재 보고 있는 자료와 연관된 자료를 저자별, 주제별, 발간물별로 확인해보고 접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주제, 소주제, 연구지역, 이슈 키워드 등 다양한 구분을 통한 확장 검색으로 검색엔진 설치 없이도 사용자가 쉽게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특징은 유연성이다. 주제도, 이슈 키워드도, 저자도 필요에 따라 관리자가 지정, 삭제, 추가할 수 있다. 심지어 새로운 콘텐츠가 발생했을 때도 관리자가 미리 구조화된 유형에 따라 신규 게시판을 즉시 생성할 수 있다. 작성되는 주요 콘텐츠는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자동으로 배포되고, 기존에 활용도가 높았던 뉴스레터는 가독성 높고 유연한 탬플릿을 통해 관리자에서 자동생성할 수 있도록 해 운영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마지막으로 웹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사용자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의견 댓글을 남기거나 스크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참여를 독려했다. 이와 같은 사용자 반응들을 POSRI LOVE 지수를 통해 수치화해 현재 포스코경영연구원의 자료와 웹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이용도를 가늠해보는 시도도 진행했다.
포스코경영연구원은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콘텐츠 게시, 배포 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다. 최근 온라인 사용자들의 트렌드에 맞는 가독성 높고 심플한 형태의 대표 웹사이트를 완성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105706863658567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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