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생명 다이렉트
Samsung Life Insurance Direct
서브타이틀 삼성생명 다이렉트
SLI Direct
URL https://direct.samsunglife.com/m/index.eds 사이트보기
소개 1위가 만든 인터넷 보험, 삼성생명 다이렉트!
키워드 삼성생명,다이렉트,인터넷 보험,모바일,보험료는 줄이고,혜택과 장점은 그대로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삼성생명
제작사

인픽스 정보보기

웰그램 정보보기

제작진
PM임지수 부장
기획문영곤 과장
디자인김종근 과장
개발송춘원 수석
퍼블리싱정지은 과장
삼성생명조현근 책임(PM),진은정 선임(개발)
웹사이트 설명 점점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금융 시장에 보험 판매 채널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금융권은 다른 사업 분야보다 IT 서비스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분야이고, 생명보험은 그 業의 특성상 온라인 채널에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보험상품 가입을 위해서는, 고객에게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보험설계를 진행하고, 가입설계서를 전달해야 하고, 약관과 상품의 주요 내용을 필수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으로부터 질병 관련 고지를 받아 보험가입 심사를 진행하고, 가입 승인이 떨어지면 자필서명까지 받아야 합니다.
그 외에도 FC(Finance Consultant, 보험설계사)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이뤄지는, 고객 맞춤 형태의 특약 조건 설정, 민원 발생 등 다양한 이슈들이 존재했으므로 온라인 보험 채널이 성장하기에는 매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보험의 온라인화를 더 늦출 수 없는 골든타임 시기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금융/보험 시장에 시장을 선도하고, 대응하기 위해, 삼성생명 다이렉트 PC 리뉴얼과 모바일 시스템 구축을 진행했습니다.
온라인 보험 시장에 선진화된 가이드를 제시했습니다. 기존 삼성생명의 중후하고 딱딱한 신사 이미지를 친근하고 친절한 보험 가이드로서의 이미지 추구했고, 삼성생명 다이렉트는 '보험'이라는 친숙하지만 어려운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전화하고자 했습니다. 고객이 한 번의 접속으로 보험 가입까지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목적 지향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의 경우 보험의 필요성, 강점은 무엇인지 등 보험의 세부정보까지 한 페이지로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또 세부 콘텐츠를 3~4가지 섹션으로 구분하고 원하는 섹션을 클릭 및 터치 시 해당 섹션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강화했습니다.

화면 상단의 고정 내비게이션 바도 사용자들의 섹션 이동이 더욱 쉽도록 설계했습니다.
UI·UX부터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사고를 했습니다.
① 이탈률을 줄이기 위한 몰입도 높은 UI
② 어려운 보험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UX
③ 사용자의 집중을 위한 인터랙션
'Show The Way'라는 UX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스스로 찾아보고 자연스럽게 보험 니즈를 환기하고 가입까지 갈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21139383792807638.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