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T 올레샵
KT olleh shop
서브타이틀 KT올레샵
KT olleh shop
URL http://shop.olleh.com 사이트보기
소개 KT 공식 대한민국 1등 통신상품 전문 쇼핑몰입니다.
키워드 KT올레샵,상품 맞춤형 주문,통신전문,기가IoT,모바일,홈서비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전문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통신 쇼핑몰
소속사 KT
제작사

(주)이모션글로벌 정보보기

제작진
PM강수영 수석
기획이수원 부장,안진희 선임,손연희 선임,백승엽 선임,이지정 담당
디자인심원용 수석,이소연 수석,소유미 선임,김초은 선임,김민지 담당
퍼블리싱김용배 책임,최윤희 선임,김송이 담당,박초롱 담당
KT김무성 차장,박준희 대리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올레샵 리뉴얼 목표는 고객의 쇼핑경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온라인 매출을 확대하여 국내 1등 통신상품 전문 쇼핑몰의 Identity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총 4단계의 UI/UX 리서치를 통해 고객 인사이트를 도출하였고, 고객 중심 정보 구조와 디자인으로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동시에 각 상품별 마케팅 포인트에 맞는 주문 프로세스와 차별화된 UX 제공으로 판매전략을 강화하였습니다.

[전략방향]
1) 상품 구조 및 콘텐츠 개선
- 각 상품 특성에 적합한 사용자 중심의 IA 구조 재정립
-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 개선 및 텍스트에서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로 전달력 강화
- My 샵, 고객님께 딱, 추천상품 등 고객정보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2) 주문 프로세스 개선 및 판매전략 강화
- 상품 검색, 비교 기능 강화로 의사결정 프로세스 단축 및 주문단계 간소화
- PC와 Mobile간 일관된 UI/UX와 끊김없는 주문 경험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 제공
- 구매이력 및 고객정보를 활용한 실시간 Up-Selling, Cross-Selling으로 마케팅 강화

3) 올레샵 디자인 업그레이드
- 와이드한 그리드와 모듈방식으로 안정적인 공간 배치
- 상품이 돋보일 수 있는 보조적인 컬러 배경에 절제된 디자인으로 시인성 강화
- 브랜드 컬러 사용과 일관된 디자인 요소로 올레샵만의 Identity 구축

[상품별 상세특징]
1) 상품과 프로모션 접근이 빠른 메인화면
- 중요도에 따른 각 상품별 BEST존을 배치하여 상품에 대한 접근성 강화
- 홈서비스/기가IoT BEST 경우, 내 집과 같은 친근한 배치로 공간 표현
- 쇼핑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최근 본 상품, 퀵바, 인터렉션 기능 강화

2) 고관여 상품인 '모바일' 주문 결정을 더 빠르게!
- 구매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월납부금액'을 초기 검색 단계부터 배치하여 단말 탐색 효율성 강화
- 화면 이탈 방지를 위해 주문단계 간소화 및 프로세스 개선
- 주문 페이지 내 말풍선 형태의 '팁박스'와 고객 선호도를 보여주는 '최다선택' 뱃지 제공으로 마치 직원에게 응대받는 효과를 갖게 함
- 이전 화면에서 선택한 상품 및 금액 정보를 상단 스티키(Sticky) UI로 제공하여 쇼핑 편리성 강화

3) 할인과 혜택 비교가 강화된, 홈서비스
- 유선 및 결합상품 PR을 강화하고 온라인 혜택에 대한 가독성 향상
- 단품 주문 페이지 좌측에 결합 시뮬레이션 콘트롤을 적용하여 상품 추가와 동시에 할인금액 비교가 실시간 가능하게 함
- 고객이 보유한 상품 정보를 반영하여 보다 쉽고 간편하게 결합혜택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구현

4) 서비스 체험방식으로 더 친근해진, 기가IoT
- 단순 스펙 나열이 아닌, 고객 경험이 중요한 기가IoT 상품 속성을 고려해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
- 핵심 비주얼과 움직이는 영상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이고 감성적으로 소구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40820100823548254.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