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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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 |||||||||||||||||||||||||||||||||||||||||||||||
서브타이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웹사이트 | ||||||||||||||||||||||||||||||||||||||||||||||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WEBSITE | |||||||||||||||||||||||||||||||||||||||||||||||
URL | http://www.lifeplanet.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내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사 라이프플래닛 웹사이트 | ||||||||||||||||||||||||||||||||||||||||||||||
키워드 | 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라이프플래닛생명,KYOBO LIFEPLANET,LIFEPLANET | ||||||||||||||||||||||||||||||||||||||||||||||
사이트보기 | 제작년월 | 2016.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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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금융/부동산 > 보험 | ||||||||||||||||||||||||||||||||||||||||||||||
소속사 | (주)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 ||||||||||||||||||||||||||||||||||||||||||||||
제작사 |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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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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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 목적]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의 등장과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생소했던 인터넷 보험가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 여론조사에서 잠재 고객 중 80% 이상의 고객이 신뢰성 우려(21.6%), 대면 가입의 익숙함(21.6%), 인터넷 사용 어려움(14.1%) 등을 이유로 인터넷으로 가입하지 않겠다고 발표되는 등 아직 한계점이 존재한다. 현 상황을 극복하고자 개선점을 도출해 기존 인식을 전환하고 더 나은 것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기획 의도] 보험 가입목적이 뚜렷한 고객에게 수많은 보험상품 중 라이프플래닛 보험상품의 장점을 충분히 어필하고, 보험에 익숙지 않은 잠재고객에게 친밀함과 전문성을 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를 통해, 보험 이해도 증진 및 편의성 제고를 목적으로 설정했다. 또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고, 그에 대한 답으로 가입 간소화/상품의 다양화 등 혁신적인 개선을 이루어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 [특징] - 명확한 비교우위, 상품 장점 부각 여섯 차례의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고객의 상당수가 자사 상품의 명확한 비교우위, 즉 장점이 있음에도 부각되지 않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했다. 따라서 이번 개편을 통해 메인 전면, 각 상품안내 페이지를 통해 상품에 대한 장점을 분명히 내세움과 동시에 인터넷보험의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 시장확대를 위한 교두보 마련, 나의 리얼 플래너 그동안 유입된 고객을 분석해보면 보험을 어느 정도 알고, 특히 인터넷보험의 장점을 아는 고객이 주를 이루었다. 현 상황에서 시장을 확대하고자 이번 개편을 통해 보험에 익숙지 않고, 어떤 보험이 필요한지부터 알고 싶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작했다. 전문가의 쉬운 설명으로 진행되는 나의 리얼 플래너를 신규 서비스로 오픈해, 왜부터 어떻게까지 원스탑 보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 청약 2.0, 여러 보험상품의 가입을 한 번에, 그리고 모바일 기기 전자서명 라이프플래닛의 여러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기본정보 등의 동일정보를 여러 번 입력해야 한다는 불편함에 대해 고민했다. 이에 따른 결과로 내설계함에 담은 여러 상품을 묶어서 가입할 수 있는 '묶음가입' 서비스를 오픈했다. 오프라인 가입에서는 할 수 없는 온라인만의 특성을 살린 '묶음가입' 서비스뿐만이 아니라, 공인인증 방식을 불편하게 생각했던 기존 인식을 뒤집고자 모바일기기에서는 특정 상품에 대해 전자서명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시행해 점차 확대 적용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 혁신, 혼자가 아닌 함께 고객의 어떤 작은 아이디어라도 기업을 진화시켜줄 수 있다는 믿음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서비스 '360 플래닛'을 오픈했다. 불만, 개선사항을 쉽게 올리고, 개선 현황을 피드백하는 기능으로 특화돼, 고객이 기업에 대한 신뢰 및 역동성,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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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