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모바일웹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MOBILE
서브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모바일웹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MOBILE
URL http://m.lifeplanet.co.kr 사이트보기
소개 사용자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교보라이프플래닛 모바일웹 신규 서비스 오픈
키워드 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라이프플래닛생명,KYOBO LIFEPLANET,LIFEPLANET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9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주)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작사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제작진
PM권두혁,박상용
기획정은혜,안나리,홍성민과장,백연희주임
디자인김정두,박혜은사원,허유미,국아영주임
개발이현민,최용성,신수현,하정은,정익재,전석진,최용수,이나,김재성주임
퍼블리싱안상현,임국태,김혜련,송경환
웹사이트 설명 [기획 의도]
고객에게 당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의 장점을 충분히 어필하고,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마치 대면하는 것과 같은 친밀함과 전문성을 동시에 제공하여, 보험 이해도 증진 및 편의성 제고를 목적으로 하였다.
또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고, 그에 대한 답으로 가입 간소화/상품의 다양화 등 혁신적인 개선을 이루어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하였다.

[특징]
1. 시장확대를 위한 교두보 마련, 나의 리얼 플래너
그동안 유입된 고객을 분석해보면 보험을 어느정도 알고, 특히 인터넷보험의 장점을 아는 고객이 주를 이루었다. 현 상황에서의 시장을 확대하고자 이번 개편을 통해 보험에 익숙하지 않고, 어떤 보험이 필요한지부터 알고 싶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쉬운 설명으로 진행되는 나의 리얼 플래너를 신규 서비스로 오픈하여, 왜부터 어떻게까지 원스탑 보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2. 청약 2.0, 여러 보험상품의 가입을 한 번에, 그리고 모바일 기기 전자서명
당사의 여러 상품을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기본정보 등의 동일정보를 여러 번 입력해야 한다는 불편함에 대해 고민하였고, 이에 따른 결과로 내설계함에 담은 여러 상품을 묶어서 가입할 수 있는 '묶음가입'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오프라인 가입에서는 할 수 없는 온라인만의 특성을 살린 '묶음가입'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공인인증 방식을 불편하게 생각했던 기존 인식을 뒤집고자 모바일기기에서는 특정 상품에 대해 전자서명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시행하여 점차 확대 적용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3. 혁신, 혼자가 아닌 함께 360플래닛
고객의 어떤 작은 아이디어라도 기업을 진화시켜줄 수 있다는 믿음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서비스 '360 플래닛'을 오픈하였다. 보험가입 고객뿐만 아니라 불특정 다수에게 아이디어의 장을 오픈하고자 소셜로그인 기능을 도입하였으며, 본인의 아이디어가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도록 하였다. 실현된 아이디어의 경우 최초 아이디어 및 진행과정, 결과를 블로그 방식으로 게시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성취감과 성장의 기여했다는 자긍심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게시하여, 실질적인 보상으로 고객에게 보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