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호텔앤리조트
LOTTE Hotels & Resorts
서브타이틀 롯데호텔
LOTTE Hotels & Resorts
URL http://m.lottehotel.com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최대규모 글로벌 호텔그룹,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모바일웹사이트
키워드 모바일웹,다국어웹,호텔예약,스페셜오퍼,숙박,다이닝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문화/레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여행 > 숙박
소속사 롯데호텔
제작사

롯데정보통신(주) 정보보기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승원
기획김민정,황희진
디자인김주원,최보배대리,복세진사원
개발강성태,이정민,정의경,조승아,김제현사원
퍼블리싱원미래
롯데호텔커뮤니케이션팀
롯데정보통신(주)e커머스팀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모바일 디바이스 보급의 확산에 따라, 고도화된 사용자들의 모바일 이용 패턴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바일웹 리뉴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기획 의도]
급변하는 사용자들의 소비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Mobile First!' 콘셉트로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된 UI•UX 적용은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만의 기능을 활용한 예약 및 마케팅 중심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사용성 제고 및 매출증대를 목표로 한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롯데호텔앤리조트 모바일웹은 글로벌 체인으로서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한 브랜딩 요소 및 예약, 콘텐츠 통합 관리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재정비해 총 6개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를 지원한다. 또한, 체인별 이원화 돼 있는 기존 시스템 간 연동전환을 통해 개발 및 구현했으며 최신 UI•UX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중심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1) 모바일 검색 최적화 구현
메타태그 및 콘텐츠 구조 개선을 통한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구현한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쉽고 빠른 호텔(체인)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2) 마케팅 역할에 충실한 UI•UX 개선
최소의 Touch와 Input으로 예약화면 도달부터 예약완료까지 간편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약 과정을 간소화했다. PC 웹과의 Look & Feel은 유지하되 PC 웹에 비해 공간적 제약이 많은 모바일 디바이스적 특성을 고려해 좁은 공간에서 가독성과 심미성, 콘텐츠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3) 모바일에 최적화된 IA(Information Architecture) 구현
모바일 사용패턴에 맞춰, 기존 방대한 메뉴 중 정보의 우선순위에 따라 선별된 필수 콘텐츠 및 기능 중심으로 메뉴를 최소화해 재편했다. 더불어, 사용자의 행동패턴 및 상황과 목적별 탐색, 예약, 방문레벨 등에 맞춰 context적 메뉴 구성과 쉽게 접근 가능한 Contents & Service를 배치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