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에쓰-오일
S-OIL
서브타이틀 에쓰-오일
s-oil
URL http://www.s-oil.com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정유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종합 에너지 기업 에쓰-오일 웹사이트
키워드 브랜딩,UX/UI,아이덴티티,글로벌,웹접근성,사용성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제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에너지/자원
소속사 에쓰-오일
제작사

(주)펜타브리드 정보보기

제작진
PM한다혜
기획송대근,이루비
디자인이지연,전진한,박보람,민정식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에쓰-오일은 국내 정유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아시아·태평양을 넘어 전 세계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종합 에너지 기업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에쓰-오일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비전과 가치를 전달하고, 해외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 그리고 모바일/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차별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 친근한 기업에서 도전적인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가치와 비전 전달
기존 사이트는 '구도일' 캐릭터로 대변되는 국내 멤버십 사이트의 브랜딩과 동일하게 'yellow'를 사용했지만, 기존의 친숙함을 강조하는 B2C 전략과 명확히 차별화하고자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Frontier Green'으로 표현,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무게감 있게 전달하고자 새롭게 브랜딩했다.

*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UX/UI
메인 페이지는 에쓰-오일 브랜드 가치와 주요 사업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고, 서브페이지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레이아웃으로 구현했다. 또한, 기업의 최신 뉴스 및 공지사항은 사이트 어느 곳에서든 접근이 가능하도록 대시보드 형태로 구성해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 글로벌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
해외 사용자를 고려하여 유튜브와 구글 등의 글로벌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사용성 증대를 위해 노력했다. 웹 표준·웹접근성 준수는 물론, 모바일에 최적화된 UI 설계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 참고기사 URL(샤우트): http://mkple.com/X6XpU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