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더페이스샵 브랜드 쇼핑몰
THE FACE SHOP BRAND SHOPPING MALL
서브타이틀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URL http://www.thefaceshop.com/ 사이트보기
소개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면서도 세일즈를 강화한 브랜드 쇼핑몰
키워드 더페이스샵,브랜드경험,사용자경험,유러피안자연주의,브랜드아이덴티티,고객맞춤정보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1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브랜드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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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LG생활건강
제작사

(주)펜타브리드 정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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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PM임소연
기획이지은,이임은,강주희
디자인이유진,강진경,박보람,배채윤,이은진
퍼블리싱김재우,위재일,최호양
웹사이트 설명 [미션]
더페이스샵 브랜드 아이덴티티 변경을 계기로 기존의 사이트를 리뉴얼하는 브랜드 쇼핑몰을 구축했다. 프로젝트는 자칫 모순적일 수 있는 두 가지 미션을 갖고 있다. 첫째, 변경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강화되는 '유러피안 자연주의 브랜딩'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사이트와 둘째, 쇼핑몰의 기본 목적에 충실하도록 세일즈 및 프로모션 기능이 강화된 사이트를 추구한다. 두 가지의 미션은 각각 뚜렷한 목적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독특한 구조의 더페이스샵 UX/UI를 기획하게 됐다.

[사이트 UX/UI 콘셉트]
더페이스샵 사이트는 파격적으로 브랜드·쇼핑몰 영역을 완전히 구분해 각각의 사이트를 구성하되 위아래로 붙어있는 구조를 하고 있다. 기존의 사이트에서는 쇼핑몰에 비대한 브랜드 메뉴가 붙어있는 구조였기 때문에 브랜딩 영역이 상대적으로 축소돼 있었다. 이 구조로는 쇼핑몰에 브랜드가 붙는 구조를 유지하면서 충분히 브랜드를 강조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UX적으로 각각의 사이트를 자연스럽게 연계하는 흐름이 중요했다. 각 사이트의 콘텐츠는최대한 분리하되, 각각의 메뉴로 이동할 때에는 위아래로 움직이는 모션을 통해 이질감을 최소화했다. 쇼핑몰에서 브랜드로 넘어가는 루트와 브랜드에서 쇼핑몰로 넘어가는 케이스들에서 충돌이 일어나지 않도록 메뉴 구성의 강약을 조절했다. 처음 들어온 고객들은 브랜드 사이트를 보고, 자연스럽게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하며, 하단 티커를 통해 손쉽게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다. 두 번 이상 재방문 고객들에게는 쇼핑몰을 기본으로 보여줘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이후에 브랜드·커뮤니티라는 브랜드 사이트라는 대 메뉴를 통해 각각의 사이트를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쇼핑 경험 향상]
쇼핑몰 사이트에서는 세일즈·프로모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적절한 정보와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내게 맞는 제품 찾기'에서 고객은 세 단계의 선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큐레이션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 고객을 바탕으로 한 '고객 선호도'와 제품의 USP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제품 정보 아이콘'을 제공했다. 이 외에도 원료가 강조된 피처 페이지, 고객의 숨결이 살아있는 포토 후기, 다양한 사용자가 테스트한 체험단 후기, 더페이스샵이 엄선한 꿀팁 콘텐츠 등 정보의 다각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만들고자 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브랜드 웹사이트에서는 더페이스샵의 아이덴티티가 무엇보다 중요했다. 시원한 풀 사이즈 이미지와 슬로건 카피, 원형 로고를 활용해 더페이스샵의 감성을 전달하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더페이스샵 소개를 통해 아이덴티티를 구체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실용적으로는, 흩어져 있던 더페이스샵의 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커뮤니티의 정보구조를 재구성하고, 부족했던 신규 서비스들을 추가했다.

* 참고기사 URL(샤우트): http://mkple.com/JmRF9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61013050007613676821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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