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더나은치과
the naeun
서브타이틀 더나은치과 홈페이지
the naeun homepage
URL http://thene.co.kr 사이트보기
소개 오늘보다 더 나은 오늘을 위해 치과 진료에 힘쓰는 더나은 치과 입니다.
키워드 치과,임플란트,치아교정,더나은치과,,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1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공공/의료 부문 > 전문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건강/의학 > 전문병원
소속사 더나은치과
제작사

(주)유어비즈 정보보기

제작진
PM이명성 팀장
기획곽우정 선임
디자인송윤희 매니저
개발고형석 매니저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다수 치과 웹사이트가 치료 위주의 이야기를 한다면, 더나은치과 웹사이트는 치과 진료에 필요한 부분만 표현해 스토리텔링식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환자와 더 활발히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웹사이트를 구성하게 됐다.

[기획 의도]
일반적인 치과 웹사이트와는 다른 스토리텔링 접근방법을 차용했다. 먼저, 메인에 슬라이드 이미지를 이용해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보다 더 나은, 무섭지 않은 아프지 않은 더나은 치과'라는 브랜드 에센스를 사용해 웹사이트 메인을 구성했다. 치과진료 시, 중복치료와 무섭고 아프다는 선입견이 크게 작용하므로 그 부분을 포인트로 웹사이트를 구성했다.
특히, 단순히 진료장비 의존적인 기존 치과 웹사이트와 달리 더나은 치과는 원장님의 비전제시와 더나은 치과의 경쟁상대는 바로 더나은 치과라는 비저닝을 웹사이트에 함께 제시했다. 이로써, 환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웹사이트로 기획하고자 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메인에서 스토리텔링을 제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전체 화면 슬라이드 방식 및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한 풀다운방식의 스토리 전개를 통해 더나은 치과의 비저닝을 표현했다. 특히, UI는 왼쪽 메뉴, 오른쪽 메인 및 서브 페이지로 구성해 자연스럽게 메뉴와 이미지를 볼 수 있게 구성했다. 더불어, 메인 이미지의 왼쪽에 텍스트 배열 및 롤링페이지 버튼을 배치해 전체적으로 메뉴 > 텍스트 > 이미지로 시선 이동이 될 수 있게 구성했다. 서브페이지에서는 불필요한 요소들을 줄이고자 그리드 형태의 UI는 사용했으며, 스크롤링이 많은 구성보다는 더나은치과의 비저닝과 다른치과의 차이점을 드러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단의 비저닝과 각 타이틀은 주목성을 위해 박스형의 더나은 치과 본원 컬러를 담아 사용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