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포스코건설 브랜드웹진 더샵라이프
Posco E&C Brand Webzine The Sharp Life
서브타이틀 포스코건설 웹진 더샵라이프
The Sharp Life
URL http://www.thesharp.co.kr/webzine/ 사이트보기
소개 포스코건설 '더샵'의 고품격 문화매거진으로 문화,예술 등의 컨텐츠 제공
키워드 포스코건설,POSCO E&C,더샵라이프,The Sharp Life,포스코건설 웹진,더샵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웹진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뉴스/미디어 > 잡지/웹진
소속사 (주)포스코건설
제작사

(주)유컴패니온 정보보기

(주)마이다스아이티 정보보기

제작진
PM한수진 실장
기획최윤희 차장,이정아 대리
디자인공혜림 팀장,김지해 과장
개발조영현 과장
퍼블리싱나현민 과장,민영남
에디터윤인애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더샵 라이프 웹진은 포스코건설에서 발행하는 고품격 브랜드 매거진으로 문화, 예술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더샵 라이프 웹진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들이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고객과 더샵이 친화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문화∙예술 및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포스코건설의 기업 활동과 더샵의 분양 정보를 알려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기획의도]
'브랜드는 사람이 바탕이다. 브랜드에 녹여낸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
일반적인 브랜드 매거진과는 달리 ‘건설’과 ‘분양’이라는 단방향적인 정보를 사용자에게 좀 더 친근하게 제공하기 위해 흥미롭고 신선한 브랜딩 체험을 콘텐츠에 적절하게 녹여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했다.
일방적인 정보제공에 그치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소비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관점으로 공급자의 언어가 아닌 사용자의 언어로 콘텐츠를 풀어냄으로써 사용자들이 포스코 건설과 분양 정보를 더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준 높은 문화∙예술 정보를 획득하려는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사용자들의 요구와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려는 포스코건설 고객사의 요구를 적절하게 배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생활 속 문화, 예술, 인테리어, 트렌드, ICT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깊게 공감하고 기억 속에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를 남기려 했다.

단순 콘텐츠 제작이 아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 기존 사용자를 유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더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기업 활동을 지원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매거진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했다.

[특징] (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사용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
매 발행호의 콘셉트에 따라 기본적으로 인터뷰, 음악, 더샵스토리, 인테리어, 분양 및 입주 정보 등으로 구성했다. 연 8회 발행으로 문화∙예술 정보에 집중한 정기호(봄∙여름∙가을∙겨울)와 분양 정보 및 시의성 있는 정보를 위한 특집호(4회)를 발행한다. 콘텐츠에 있어서도 포스코건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The Sharp Story라는 특화된 콘텐츠를 통해 기업과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하고 Wellness 메뉴를 통해 최신 라이프 트렌드를 제공해 시대 흐름을 전달하고 있다.

'모바일의 핵심적인 사용성을 웹으로 구현'
모바일의 사용성에 더 익숙해진 사용층을 고려해,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내비게이션이 자유롭도록 상위 공간과 좌측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해 사용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적응형 UI를 제공해 해상도별 비율을 최적화해 제공하는 등 안정적이고 간결해진 속도로 사용자의 접근이 더 빨라지게 한 변화가 두드러진다. 모바일 이용 시 사용자가 콘텐츠를 확인하는 데 적합하도록 글자 수 및 단락 구분과 강조, 색상처리 등 디테일을 살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