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디자인 삼성
DESIGN SAMSUNG
서브타이틀 삼성 디자인 사이트
DESIGN SAMSUNG
URL http://www.design.samsung.com 사이트보기
소개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과 스토리를 담아내는 디자인 경영센터의 웹사이트
키워드 디자인삼성,삼성전자,삼성,디자인,철학,가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6.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전기/전자
소속사 삼성전자(주)
제작사

(주)제오젠 정보보기

미스터존스 어소시에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지석 CD
기획박정진 과장,이소희 대리
디자인전영선 실장,서주옥 팀장,김수현 선임
퍼블리싱이진우 팀장,이연진 주임
웹사이트 설명 삼성전자 국내외 전 사업부의 모든 제품/프로젝트들을 대상으로 그중 디자인적으로 의미 있는 제품이나 스토리를 발굴, 매달 2번씩 업데이트되는 디자인 경영센터의 웹사이트입니다. 글로벌 기업으로서 삼성전자가 디자인에 얼마나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지를 알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매번 다양한 카테고리(모바일, 가전, TV, UX 등)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됩니다.

이런 콘텐츠의 다양성을 강조하고 쉬지 않고 변화하는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을 담아내기 위해 정형화된 레이아웃이 아니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들이 각기 다른 사이즈와 위치에 자율롭게 쌓여나가는 메인 구조를 채택하셨습니다. 배너의 사이즈들은 중요도에 따라 정해진 그리드 안에서 상/중/하로 나누어지되 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하여 시각적인 일관성을 유지하였습니다.

최 상단 메인 콘텐츠는 전체 화면을 채우는 비율로 위치하여 주목성을 극대화하고, 그 아래부터 20개의 최근 콘텐츠가 위치와 사이즈들을 플렉시블 하게 배열하여 다이내믹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20개보다 이전의 콘텐츠는 최 하단의 또 하나의 Archive 카테고리를 두어 촘촘한 테이블 형태로 쌓여서 사용자가 오래된 콘텐츠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개별 콘텐츠를 상징하는 배너들은 콘텐츠의 테마를 단순화시켜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 위에 새롭게 제작된 SamsungOne Font를 일관되게 사용하여 레이아웃의 비 정형성 안에서 통일성을 부여하였고, 이미지를 보다 메인으로 노출하기 위해 서체도 Light 한 Weight를 사용하여 서체와 이미지가 하나의 덩어리처럼 느껴지도록 의도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